그룹 방탄소년단이 팬클럽 아미(ARMY)와 함께 미국 최대 라디오 음악 시상식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2018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Best Boy Band)’와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부문 상을 수상했다.
이날 ‘베스트 보이 밴드’ 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전 세계에서 열심히 투표해준 우리 아미들 감사합니다. 이 상은 아미 여러분이 만들어준 상입니다. 그리고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상을 수상해서 영광입니다”라며 영어로 소감을 말했다. 이어 한국어로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더 멋진 방탄소년단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팬 아미’ 상을 수상한 팬클럽 아미에게 “베스트 팬 아미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일부 수상 부문에 대해 SNS를 통해 진행된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에 해당 아티스트 이름이나 팬덤명에 해시태그(#)를 달거나 이 게시물을 리트윗 하는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됐다. 방탄소년단과 아미가 수상한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아미’ 부문도 SNS 투표 방식으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한편 아이하트라디오는 미국에서 매월 2억5000만명 이상이 청취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라디오 방송사로 미국 150개 지역 850여 개의 라디오 방송을 소유하고 있으며, 1500여 개의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박건욱 기자 kun1112@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최사랑 "허경영과 사실혼, 본인이 메시아라 여자 있으면 안된다고"
트로트 가수 신유父 신웅 성폭행 의혹 "제정신 아니다" 돌변
[공식]이동욱♥수지 열애 인정 "최근 막 알아가는 단계"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