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사진으로 보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C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C

입력
2018.03.07 07:57
0 0

사막의 롤스로이스, 랜드로버의 인기는 글로벌 시장과 국내 모두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플래그십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많은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여기 붉은 컬러로 무장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C HSE 다이내믹이 있다. 과연 프레임 너머의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C HSE 다이내믹은 어떤 모습일까?

*이하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당당한 체격을 자랑한다. 4,850mm의 긴 전장과 1,985mm의 전폭을 갖췄다. 참고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공차 중량은 3.0 SC HSE 다이내믹 모델을 기준으로 2,315kg에 이른다.

전면 디자인의 디테일은 역동적이다. 클램쉘 보닛 앞쪽으로 검은색으로 칠한 프론트 그릴과 랜드로버의 레터링,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더해진 헤드라이트 유닛을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와 우수한 감성을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네 바퀴에는 21인치, 큼직하게 디자인된 건메탈 컬러의 무광 휠을 장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육중한 SUV을 견고하게 버텨주며 고급스러움과 역동적인 감성을 완성하여 보는 이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세로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한 레인지로버와 달리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가로형 실루엣을 반영하여 세련되고 역동적인 감성을 연출했다. 한편 후면 범퍼 역시 강력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그래픽을 반영하여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스포츠 모델의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후면에는 붉은색의 스포츠 레터링을 적용하였다. 한편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사이에는 검은색 가니시를 더해 차량의 균형감을 더욱 강조했다.

루프와 D 필러 사이에 자리한 리어 스포일러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역동성을 강조하는 가장 좋은 디자인 포인트 중 하나다. 여기에 검은색으로 칠해진 각 필러 역시 플루팅 루프의 감성을 연출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 공간은 레인지로버의 균형감 넘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그대로 물려 받았다. 다만 시승차의 경우에는 붉은색의 대시보드와 시트를 적용하여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역동성을 대폭 강조하고 있다.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레인지로버 고유의 감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버튼이 자리한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SUV의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낸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계기판은 고해상도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다양한 주행 정보를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표기한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레인지로버의 가치가 더욱 빛이 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센터페시아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배치하여 깔끔한 구성과 직관적인 상용감을 제시한다.

깔끔하게 구성된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와 컨트롤 패널을 적용하여 프리미엄 SUV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시각적인 요소 외에도 사용감 부분에서도 우수한 만족감을 제시하여 그 가치가 더욱 높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 공간에는 붉은색 시트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시트의 경우에는 고급스러운 실루엣으로 우수한 착좌감과 홀딩 능력을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도어 트림에는 랜드로버 고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도어 트림을 적용하여 세련된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랑한다. 특히 디테일한 가죽 소재의 마감이나 처리가 무척 인상적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시트는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성을 모두 추구한다. 특히 운전자의 몸을 확실히 고정시키는 시트의 디테일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명확히 드러낸다.

차량의 크기가 큰 만큼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2열 공간 역시 여유롭다. 풍성한 감성이 돋보이는 시트와 넉넉한 헤드룸, 레그룸을 통해 우수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2열 시트는 폴딩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넉넉하고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누릴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적재 공간은 784L로 전 세대 모델 대비(550L) 대폭 증가했으며 2열 시트 폴딩 시에는 1,761L의 적재 공간을 확보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거대한 클램쉘 보닛 아래에는 V6 3.0L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자리한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을 뿜어내며 3,500RPM부터 5,000RPM까지 45.9kg.m의 두터운 토크를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0L 슈파차저 엔진과 8단 변속기 그리고 AWD 시스템을 통해 2,315kg의 육중한 체격을 단 7.2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시킨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8단 커맨드 쉬프트 2 변속기가 탑재되어 7.4km/L(도심 6.4km/L 고속 9.2km/L / 복합 기준)을 달성한다. 체격을 고려한다면 우수한 수치다.

시승 차량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C HSE 다이내믹 사양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렬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판매 가격은 1억 4천 만원에 이른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