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ㆍ창업ㆍ취업ㆍ공지 등 4개 분야 15개 메뉴
울산 민간ㆍ공공 구인정보 실시간 업데이트 제공
울산시는 시민들이 일자리를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일자리창업정보센터’ 누리집(www.ulsan.go.kr/job)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5일 밝혔다.
양방향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일자리와 창업 정보 중심의 웹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자리창업정보센터’ 누리집을 전면 개편해 이날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일자리창업정보센터 메인 누리집은 job多(일자리 정보), 創up(창업 정보), job識(취업 준비), job告(공지사항) 등 4개 분야로 구성하고 15개 메뉴로 편성됐다.
또 민간, 해외 구인정보 및 전국 창업 공고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특히 구직자 누구나 일자리상담 예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전문 상담사와 구직상담이 가능하며 일자리와 창업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메뉴도 마련됐다.
구인등록을 원하는 사업자는 언제나 누리집에서 회원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의 민간ㆍ공공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자리ㆍ창업과 관련된 양질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편했다”며 “서비스 시작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배 기자 kimcb@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