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통의 스포츠카 브랜드, ‘재규어’가 브랜드 최초의 SUV ‘F-페이스’의 성장에 미소를 짓고 있다.
마니아들은 SUV의 등장에 조금 난색을 표했던 일도 있었지만 F-페이스를 통해 더 많은 재규어들이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리고 재규어는 F-페이스에 이어 다양한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이어가며 브랜드 성장의 템포를 끌어 올릴 계획이다.
2018년, 겨울의 찬바람 속에서 바라본 F-페이스 S 3.0d AWD는 어떤 모습일까?
F-페이스는 SUV다. 전고와 지상고를 높여 다양한 도로에 대응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구조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재규어 고유의 디자인과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재규어가 SUV로 완벽히 구현된 것이다.
재규어의 디자인 중 핵심은 ‘더블 J’ 헤드라이트에 있다. F-페이스 역시 이러한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여 재규어 고유의 이미지를 제대로 구현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과시한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예고하는 F-페이스 S 모델인 만큼 프론트 그릴에는 고성능 모델을 과시하는 S 엠블럼이 더해져 있다. 참고로 이 차량은 최고 출력 300마력을 내는 강력한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다.
최신 재규어의 디자인에 있어 매력적인 포인트라 한다면 역시 측면 실루엣을 빼놓을 수 없다. F-페이스 역시 이러한 실루엣, 그리고 역동적인 비례를 통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SUV의 감성을 보다 명확히 드러낸다.
고성능 모델인 재규어 F-페이스 S 3.0d AWD에는 검은색 광택이 돋보이는 20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과 푸른 차체, 그리고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더욱 돋보인다.
재규어 고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F-페이스의 매끄러운 실루엣은 단순한 프리미엄 SUV의 감성 이상의 가치를 알리며 ‘재규어의 고성능 스포츠카’가 가지는 감성을 그대로 드러낸다.
후면 디자인의 중심이 되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SUV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XE, XF 등 최신 재규어 승용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여 브랜드의 일체감을 강조한다.
트렁크 게이트 우측에는 재규어 F-페이스의 고성능 모델인 ‘F-페이스 S’임을 과시하는 S 엠블럼이 자리해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F-페이스 S 3.0d AWD의 실내 공간은 말 그대로 재규어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재규어 XE, XF 등 재규어 승용 라인업들이 선보인 구성을 그대로 반영하여 브랜드의 감성을 명확히 드러낸다.
재규어 F-페이스 S 3.0d AWD의 실내 공간에는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로 제작된 계기판이 자리한다. 모노톤의 컬러 매치와 우수한 시인성으로 주행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재규어 고유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으로 정중앙에 재규어의 실루엣을 그대로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좌우의 양 스포크에는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버튼을 마련했다.
깔끔하게 마련된 센터페시아는 재규어 고유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반영했다. 시각적인 화려함 보다는 간결하고 담백하게 제작된 센터페시아를 통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확인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의 와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은 깔끔하고 세련된 구성을 통해 완성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특히 터치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기능 사용 등의 적응 시간을 최소로 줄였다.
F-페이스 S AWD의 센터페시아 하단에는 깔끔하고 세련된 버튼 구성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간결한 버튼 구성은 운전 중 다양한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 F-페이스 S AWD의 센터 터널에는 원형의 다이얼을 돌리는 브랜드 특유의 기어 레버가 적용되었다.
고성능 모델을 지향하는 재규어 F-페이스 S AWD의 도어 트림은 고성능 모델의 감성이 돋보이는 패널 및 가죽 소재를 적용하여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프리미엄 모델의 격에 맞춰 재규어 F-페이스 S AWD에는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고급스럽고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하여 만족감을 높인다.
고급스러운 시트가 마련된 재규어 F-페이스의 2열 공간은 경쟁 모델 대비 다소 좁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착좌감이나 소재의 만족감은 무척 우수하다.
재규어 F-페이스의 트렁크 게이트 안쪽에는 650L의 적재 공간이 마련된다. 한편 2열 시트의 40:20:40 폴딩을 통해 상황에 따라 더욱 뛰어난 활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재규어 F-페이스 S AWD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00마력과 71.6kg.m의 토크를 내는 V6 3.0L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F-페이스 S AWD는 고성능 SUV에 걸맞은 강력한 주행 성능을 겸비하게 되었다.
재규어 F-페이스 S 3.0d AWD의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고성능 모델인 S 엠블럼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낸다.
한편 고성능 모델인 만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마련된다. 이를 통해 재규어 F-페이스의 강력한 출력을 보다 효과적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한편 브레이크 캘리퍼는 붉은색으로 채워 고성능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재규어 F-페이스 S 3.0d AWD는 정지 상태에서 단 6.2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41km/h에 이른다. 한편 F-페이스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로서 포지셔닝 되며 판매 가격은 1억원으로 책정되었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