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포스코, 호주 광산기업 지분 인수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포스코, 호주 광산기업 지분 인수 外

입력
2018.02.27 17:10
24면
0 0

포스코, 호주 광산기업 지분 인수

포스코는 27일 호주 광산개발 기업인 필바라 지분 4.75%(7,960만 호주달러)와 같은 규모의 전환사채를 인수하고, 포스코 단독사업 추진시 8만톤, 상호합작시 연간 최대 24만톤의 리튬 정광을 장기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리튬은 전기차 배터리 등의 핵심 소재로 정광은 자연광석을 높은 품위의 광물로 가공한 광석을 의미한다. 포스코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필바라와 함께 2020년부터 연산 3만톤 규모의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을 대량 생산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생산하는 리튬은 양극재를 만드는 포스코ESM, 포스코-화유코발트 양극재 생산법인, 국내 주요 이차전지 업체 등에 납품할 예정이다.

제4대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기업인 박주봉 위촉

중소벤처기업부는 제4대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박주봉 케이씨 회장을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불합리한 규제에 따른 기업의 고충처리를 개선 건의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중기부 장관 추천을 통해 국무총리가 위촉하는 차관급으로서 임기는 3년이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1989년 대주개발을 창업해 대주중공업, 케이씨, 대주이엔티를 경영해 온 기업인이다.

LG복지재단, 용산구에 어린이집 건립해 기증

27일 서울 용산구 응봉근린공원 내 구립 맑은숲 어린이집 개원식이 진행되고 있다. LG복지재단 제공
27일 서울 용산구 응봉근린공원 내 구립 맑은숲 어린이집 개원식이 진행되고 있다. LG복지재단 제공

LG복지재단은 27일 서울 용산구 응봉근린공원 부지 안에 건립한 ‘구립 맑은숲 어린이집’ 개원식을 열고 어린이집을 용산구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90여명을 보육할 수 있는 3층 규모 시설이다. LG하우시스의 천연원료 바닥재와 고효율 단열재,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이 설치됐다. 건립에는 LG복지재단이 지원한 16억원과 시ㆍ군비 등 25억여원이 투입됐다.

넥슨, 사회공헌재단 설립

넥슨의 글로벌 사회공헌 재단 소호 임팩트 로고. 넥슨 제공
넥슨의 글로벌 사회공헌 재단 소호 임팩트 로고. 넥슨 제공

넥슨은 27일 경기 성남시 판교사옥에서 NXC, 넥슨코리아 등 계열사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할 ‘넥슨재단’을 출범시킨 뒤 사회공헌 비전을 발표했다. 넥슨재단은 서울 이외 지역에 ‘제2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등을 추진한다. 넥슨은 전문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별도의 재단 ‘소호임팩트’도 설립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기업용 택시 서비스 개시

카카오 T 포 비즈니스 서비스 화면. 카카오 제공
카카오 T 포 비즈니스 서비스 화면. 카카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카카오 T 포 비즈니스’를 27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 임직원들이 출장이나 외근 등 업무 목적으로 택시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요금도 법인카드로 자동 결제돼 비용도 투명하게 정산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앞으로 고급 택시, 대리운전 등으로 기업용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크린누리’ 설립

아워홈은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크린누리’를 설립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크린누리는 아워홈이 13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기업간거래(B2B) 세탁사업장이다.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에 3개층 규모로 지어졌다. 아워홈은 크린누리 전체 운영인력의 50% 이상을 중ㆍ경증 장애인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일반 취업이 어려운 1~3급 중증장애인을 최우선 채용 대상으로 삼기로 했다.

하이트진로, 신입사원 100명 채용

하이트진로가 올해 총 100명 규모의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11년 통합법인 출범 후 최대 규모다. 내달 7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를 한다. 채용부문은 영업, 생산ㆍ연구, 관리, 해외사업 등 전 부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국내외 영업조직을 중심으로 300여명을 새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마트 소형 전기차 1호 고객 탄생

이마트는 초소형 전기차 1호 고객이 탄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날 서울 성수점에서 초소형 전기차 D2의 첫 고객에게 차량을 전달하고 인도식을 열었다. 그간 사전예약만 이뤄졌으나, 정부의 인증과 지방자치단체별 보조금 지급 기준안 확정으로 실제 차량이 고객에게 인도됐다. 2인승 초소형 전기차 D2는 중국 즈더우가 생산하고 국내 중소기업 쎄미시스코가 수입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D2의 예약 건수는 약 100여건이며 연내 500대 판매가 목표라고 전했다.

BGF리테일, 상반기 신입사원 120여명 공채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내달 1일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졸업예정자(2018년 8월 졸업)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규모는 120여명이다. 3월 1일부터 17일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서류 전형에서 합격하면 인성검사와 1차 블라인드 면접, 최종면접, 인턴실습을 거쳐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서 자체 패션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홈쇼핑은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패션 자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 LBL, LBL Sport, 아이젤(izel) 등 자체 브랜드 신상품 20여 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패션브랜드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쏘카, 코나ㆍ그랜저 등 차량 450대 늘렸다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코나, 쏘나타, 그랜저 등 차량 450대를 늘린다고 27일 밝혔다. 코나, 쏘나타, 그랜저를 각 100대씩 증차했으며 럭셔리 트림이 적용된 레이 150대를 3월 중에 추가한다. 쏘카는 주요 고객 연령층이 20대에서 30대 이상으로 변화하면서 고객들이 차를 골라서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쏘카플러스’로 차량을 신청하면 내 집이나 회사 주차장을 쏘카존으로 만들고 신청 차량을 주중 70% 또는 상시 50% 할인된 대여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와이브로 고객 LTE 에그 전환 이벤트

KT는 KT 와이브로 이용 고객이 최신 LTE 에그플러스로 전환 시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 삼성노트북펜(Pen),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27일 밝혔다. KT 에그플러스는 월 1만6,500원에 데이터 11기가바이트(GB), 2만4,200원에 22GB LTE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상품이다. 전환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