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자동차용 256GB 메모리 반도체 양산
삼성전자는 자동차용 256기가바이트(GB) 용량의 메모리 반도체(eUFS) 생산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처음으로 128GB eUFS를 양산한 데 이어 256GB 제품도 세계 최초다. 자동차용 eUFS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인포테인먼트 등에 들어가는 고성능 반도체다.
LG전자 창원에 ‘물과학연구소’ 개소
LG전자는 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물과학연구소를 경남 창원연구개발(R&D) 센터 내에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연구소는 시험 능력과 환경을 평가 받고 인증을 획득한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연구원들이 깨끗한 물을 위해 개발한 핵심 기술은 LG 퓨리케어 정수기에 적용된다.
SKT 박정호 사장과 알리바바 마윈 회장 회동
SK텔레콤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박정호 사장과 중국 알리바바그룹 마윈 회장이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조만간 대표급 회의를 다시 열기로 약속했다. 알리바바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롯데슈퍼, 프리미엄 푸드마켓 4호점 서초점 개장
/롯데슈퍼가 올해 자사 매장을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상권 맞춤형 점포로 변신시킬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2016년 6월 강남구 도곡동에 1호점을 연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송파구 문정동과 마포구 공덕동에 각각 2ㆍ3호점을 선보였으며, 9일 4호점(서초점)을 개장한다. 롯데슈퍼는 소득 상위 30%를 위한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기존점을 상권 맞춤형으로 새 단장한 ‘뉴콘셉트’ 점포 중심으로 전환해 천편일률적인 매장에서 탈피할 계획이다.
현대차, 올림픽 시민 응원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개관
현대자동차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민들이 모여 응원할 수 있는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메인 스테이지’를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 대회기간(9~25일)동안 운영된다. 9일 개회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주 주말 대국민 응원 이벤트, 25일 폐회식 이벤트, 주요경기 생중계 등이 진행된다. 현대차는 DDP A3카페에 자율주행 차량의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도 설치했다.
기아차, 누적 8,000대 판매한 박광주 영업부장 ‘그레이트 마스터’ 포상
/기아자동차는 누적 판매대수 8,000대를 달성한 박광주(사진) 서울 테헤란로지점 영업부장에게 8일 ‘그레이트 마스터’를 포상했다. 그레이트 마스터는 영업 직원의 자긍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한 명예 포상제 중 하나이며 기아차는 박 부장에게 포상금 5,000만원을 지급했다. 박 부장은 1994년 입사한 뒤 연평균 330여대 이상 판매대수를 기록 중이다. 그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햄버거 세트 모양 강릉 매장 개장
맥도날드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막하는 9일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매장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올림픽 기간 운영되는 이 매장은 세계 최초로 햄버거 세트 모양으로 지어졌다.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 음료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을 한 매장은 480여㎡ 규모로 160여개 좌석을 갖췄다. 매장 앞에는 대형 프렌치프라이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세븐일레븐, ‘사랑의 동전’ 9800만원 유니세프 전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8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 모금액을 전달했다. 지난해 전국 9,200여개 점포에서 모금한 9,800만원이다. 모금액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세계 각국의 아동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2002년부터 유니세프와 사랑의 동전 모으기 활동을 했다. 지난 16년간 모금액은 약 8억원에 달한다
KGC인삼공사,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KGC인삼공사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7일 대전 대덕구 본사에서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ㆍ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ㆍ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GC인삼공사는 여성근로자의 육아휴직 또는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남녀근로자의 육아휴직 후 복귀율, 출산휴가 뒤 고용유지율 등 근로자 출산ㆍ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해당 분야에서 최우수 만점을 받았다.
포스코ICT, 스마트빌딩 구축 속도
포스코ICT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지상 27층, 지하 7층 규모 두산그룹 신축 건물의 ‘스마트빌딩’ 시스템 사업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빌딩은 주요 설비에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적용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 에너지 통신 보안 냉ㆍ난방 조명 등을 자동 제어한다.
DB손해보험 ‘DB스마트포탈’ 시스템 오픈
DB손해보험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DB스마트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설계사가 영업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날 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등록, 가입설계, 전자서명, 청약확정까지 한번에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청약, 조회, 계약변경, 발행 등 원스톱 청약프로세스가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