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고(故) 김광석의 22주기 기일에 맞춰 고인을 추모하는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헌정 영상을 게재했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는 지난해 10월 아이유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에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제작 당시 사정으로 인해 발표하지 못했다. 헌정 영상 또한 당시 공개하지 못했던 뮤직비디오 본편이다.
아이유가 새롭게 부른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는 아이유 특유의 감성 보컬로 재해석됐다. 배우 박정민과 아이유는 뮤직비디오에서 함께 연기하면서 곡이 가진 아련함을 배가시켰다.
아이유는 2014년 '꽃갈피'에서 김광석의 히트곡 '꽃'을 리메이크하는 것은 물론 평소 김광석을 향한 존경의 마음을 여러 차례 표했다.
이번 헌정 영상과 관련해 아이유 측은 "고 김광석님의 많은 팬들이 어느 때보다 고인의 음악을 그리워할 기일에 맞춰 아이유가 소중히 부른 이 곡을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영상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록 앨범에 담진 못했지만 소중히 불렀고 여전히 아름다운 이 곡을 고인의 음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바친다"고 덧붙였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낸시랭, 트럼프 대통령에 호소 "한국, 인권도 없는 나라"(전문)
FT아일랜드 최민환, 라붐 탈퇴 율희와 결혼 "인생에 있어 큰 결정"
태양♥민효린 2월3일 비공개 결혼식, 신혼여행 예정NO(공식입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