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사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지난3일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흥망성쇠> 확장팩에 추가되는 크리족의 지도자로 파운드메이커를 공개 했다.
실존인물인 파운드메이커(피티콰하나피위인)는 크리족이 위급한 시기에 추장이 되었다. 캐나다 정부와의 평화는 물론 민족의 보존에 헌신적인 그는 불가능해 보이는 선택들 사이를 어렵게 협상하며 나아갔지만, 결국 부당한 혐의를 뒤집어쓰고 반역죄로 심판을 받았다.
파운드메이커는 들소를 울타리(파운드)로 불러모으던 숙련된 농부였으며, 부족 사이에서 매우 존중받는 존재였다. 그가 부족에 미치는 실용적이고 영적인 중요성은 상당했기 때문이다.
또한 그는 웅변가로도 인정받았고, 나아가서는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다.
파운드메이커는 1873년에 31세의 나이로 블랙풋족 지도자 크로우풋에게 입양되었다. 크로우풋은 크리족과 블랙풋족간의 격렬한 전쟁과 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이끌어냈다.
파운드메이커는 울프 씬 레그스(마코이코힌)이라는 이름을 받고 수년간 블랙풋족과 함께 생활했다. 이를 통해 파운드메이커의 입지는 크리족과 블랙풋족 내에서 상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크리족과 정부 세력 간의 사소한 충돌이 빈번해 지면서 긴장감이 고조되었다. 파운드메이커는 크리족과 스토니족 전사들이 추격하지 않도록 개입하여 사상자를 줄이려 노력했다.
파운드메이커의 부족이 정부군을 위한 보급물자를 포획했을 때도 그가 개입하여 전사들이 마차 운전사를 죽이지 못하게 했다.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인근 요새로 들어간 파운드메이커와 추종자들은 바로 체포되어 정부에 대한 반란죄로 기소되었다. 징역 3년형을 선고받은 파운드메이커는 스토니 마운틴 교도소에서 1년을 복역한 후 가석방되었다. 교도소에서의 1년은 그의 신체와 정신을 완전히 망가뜨렸고, 출소한 지 얼마 안 되어 블랙풋 원주민 보호 구역에 양부 크로우풋을 방문하던 중 폐출혈로 사망했다.
파운드메이커의 역사적 명성은 죽음 이후 회복되었다. 그가 몸 받혀 헌신한 크리족과 정부 간의 지속적이고 공정한 평화는 그의 예지력과 품위에서 비롯된 바람이었다. 그는 또한 생전에 퍼스트 네이션들간에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평화의 중개자로 활동했다. 그는 선의를 가지고 캐나다 정부와 협상하려 했고, 회유하는 방법으로 접근하기 위해 노력했다. 파운드메이커의 유산은 오늘날 크리족은 물론 다른 캐나다인에게도 존경받고 있다.
특수 유닛: 오키트치토
'전사'를 의미하는 오키트치토는 크리족 내에서 단순한 전투 요원 이상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족장의 아들로 구성된 오키트치토는 이동 중인 부족을 보호하고 정착 후에는 질서를 유지했다. 또한, 버팔로 사냥을 감독하여 사냥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했다.
오키트치토는 정찰병으로도 적합하며 초반에 강력한 정찰 유닛으로 기능한다. 크리족 사이에서는 이렇게 숙련된 전사가 매우 용감하고 전투 능력이 뛰어나고 또래보다 한 단계 높은 존재로 인식되었다. 일반적으로 카리스마와 총명함을 갖춘 오키트치토는 전시든 평상시든 효과적인 리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 이는 오키트치토가 1개의 무료 진급을 받고 시작하는 이유이다.
특수 구조물: 메케와프
자작나무 껍질로 만든 메케와프는 크리족이 많은 인원을 장기간 수용하도록 지은 구조물이다. 크리족은 나무를 조심스럽게 돔 형태로 배열하고, 구조물을 목제 스트립으로 감쌌다. 그다음 보온을 위해 스트립을 함께 묶어 내부를 비바람으로부터 보호했다. 이런 주의 깊은 건설 방법을 통해 구조물 안에 비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했다.
메케와프는 이동할 수 없었지만, 다행히도 상대적으로 쉽고 빠르게 건설할 수 있었다. 메케와프는 건설 및 설계가 용이하므로 크리족에 초반 우위를 선사한다. 보너스 또는 사치 자원 옆에 배치하면 크리족이 보너스 생산력, 자원, 식량, 금을 얻는다.
특수 지도자 능력: 유리한 조건
주변 부족 및 정부와 평화로운 삶을 영위하는 것이 목표인 파운드메이커는 모든 동맹에 이로움을 선사합니다. 모든 동맹 유형이 시야를 공유한다. 하지만 파운드메이커는 교역로 구축 시 보너스 식량과 금을 통한 직접적인 이점도 얻는다.
특수 문명 능력: 니히쏘
지역 사회에 따라 크리족은 다양한 이름으로 정체성을 표현한다. 이 중에는 니히쏘(또는 '우드랜드 크리')도 있다. 크리족은 광범위한 모피 교역망을 보유했다. 탐험에 나선 크리족은 추가 교역로, 그리고 근처의 주인 없는 타일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상태로 시작한다.
파운드메이커는 내달 8일에 공개되는 확장팩인 문명 VI 흥망성쇠의 새로운 지도자 9명 중 한 명이다.
디스이즈게임 제공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