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슈퍼비가 연이어 앨범을 발표한다.
슈퍼비는 오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새 앨범 'Original Gimchi’를 공개한다. 지난 달 30일 정규 1집 ‘랩 레전드’(RAP LEGEND)를 발매한데 이어 단 2주 만에 정규 2집을 발표하는 성과를 보였다.
슈퍼비는 이번 앨범에 '힙합씬의 ‘랩레전드’가 되겠다’는 본인의 의지를 담은 만큼 다량의 작업물을 연이어 공개하기로 했다. 싱글 발매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한 아티스트가 20곡 이상의 신곡을 동시에 쏟아내는 건 단연 눈에 띄는 행보다.
슈퍼비는 “스스로 이 앨범은 내가 랩 레전드가 될 자격과 재능을 갖췄는지 시험해보는 앨범이다”라고 소개했다. 또 앨범 타이틀 'Original Gimchi’는 'Original Gangster’의 한국식으로 표현한 것으로 슈퍼비 크루에 대한 소속감도 음악에 담겼다.
지난달 발매한 정규 1집 첫 번째 음반인 ‘랩 레전드’는 동명 타이틀 ‘랩레전드’와 굿라이프 크루의 포부를 담은 곡 '82 bars’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한 야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얘기를 풀어내고자 했다. 또 타이거JK, 도끼, 주노플로, 더블케이, 비와이, 버벌진트 등 동료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한 바 있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정답소녀 김수정 어느새 중학생, 어릴 때와 똑같은 깜찍 외모
[Hi #이슈]"유아인 느끼, 정려원 실망"...김성준, 뭇매받은 말말말
하정우 “‘신과함께’ 지옥? 나태지옥은 피할 것 같다”(인터뷰①)
[SBS연기대상]지성, 영광의 대상..아내 이보영도 눈물 글썽(종합)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