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문 뉴스포털 뉴스포픽(www.phopick.com)이 2018년 1월부터 시대의 눈, 시민의 외침을 담은 시민보도사진상을 매달 개최한다. 이번부터 진행하는 보도사진상은 사진기자를 제외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8년 해당 월에 촬영된 사회, 문화, 자연 등의 주제를 담아 의미를 전달하는 모든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뉴스포픽과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동희)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역사의 현장 속에서 살아가는 시민 스스로가 기록자 역할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변화하는 시대에서 시민들의 사진과 기록물에 더 많은 가능성을 확인하고 활성화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사회적 이슈가 만연했던 지난 2017년, 온라인과 SNS를 통해 확산된 시대적 흐름이 이를 대변한다.
이번 보도사진상 출품 일정은 오는 2018년 매월 첫째날부터 마지막 날까지로, 뉴스포픽의 시민보도사진 게시판에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되고, 작품은 1인당 2작품 이하로 제한된다. 제출 이미지는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전화기 카메라로 촬영한 것으로, 가로·세로 5,000픽셀 이하(5MB)로 준비하면 된다. 또한 10장 이하로 구성된 스토리 형태 작품도 가능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당선자는 익월 15일 뉴스포픽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고, 수상은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이며, 문화상품권으로 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매월 최우수 수상작은 해당년도 한국시민보도사진전에 자동 출품되고, 추후 뉴스포픽의 홍보와 전시 등에 이용돼 저작권 및 사용에 관한 모든 권한은 뉴스포픽에 귀속될 예정이다. 뉴스포픽은 아이언래프트(주)(대표이사 이건웅)에서 운영하는 뉴스서비스로 기타 세부 안내는 뉴스포픽 공지사항과 담당자(manager@phopick.com)에게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서재훈기자@spri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