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년형 갤럭시A8ㆍ플러스 공개
삼성전자가 2018년형 갤럭시A8와 갤럭시A8플러스를 19일 공개했다. 갤럭시A8ㆍ플러스는 전면에 1,600만ㆍ8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돼 고화질의 셀프카메라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A8는 5.6인치, A8플러스는 6인치 화면에 주변 테두리(베젤)를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격은 60만원대가 유력하며 내년 1월 초 출시된다.
롯데홈쇼핑,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롯데홈쇼핑은 19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된 ‘2017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2014년과 비교해 올해 고용인원이 약 27%나 증가했고, 여성고용비율이 55%(올해 기준)에 이르는 등 바람직한 노동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최근 3년 간 노동관계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노무 관련 이슈가 전무했던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는 “지속적인 일자리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올바른 기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지니뮤직, 감성 AI 서비스 ‘지니어스’ 출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뮤직이 인공지능(AI) 통합 서비스 ‘지니어스’를 19일 출시했다. 지니어스에는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 주는 음성인식과 외부에서 들리는 노래 한 소절을 듣고 바로 해당 노래를 들려주는 사운드인식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지니뮤직은 정확하게 발음되지 않는 허밍만으로도 음악이 검색되도록 지니어스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평창올림픽 주요시설에 포스코 첨단 철강ㆍ공법 적용
포스코는 국제방송센터와 미디어레지던스, 관동하키센터 등 평창동계올림픽 주요 시설에 포스코 제품과 솔루션이 사용됐다고 19일 밝혔다. 올림픽 기간 전세계 취재진의 숙소로 사용되는 미디어레지던스에는 일반 아연도금 강판보다 내부식성이 5배 이상 강한 포스맥을 욕실과 벽체의 외장재로 사용했고, 알루미늄-아연 도금강판인 알자스트는 방화문과 배관함, 복도에 적용했다. 지난 4월 준공한 국제방송센터에는 포스코가 생산한 열연과 후판을 정밀 재단해 용접한 고급형강 ‘포스에이치’가 사용됐다.
LG전자 영국 하이엔드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와 파트너십
LG전자는 영국 대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 오디오와 함께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메리디안 오디오와 사운드바, 휴대용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고음질 음향 기술을 개발해 왔고,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8’에서 이런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GS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GS홈쇼핑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GS홈쇼핑은 경영 전 과정에 소비자중심경영의 가치와 철학을 반영, 고객 불만 사전예방 시스템 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소비자중심경영 관리지표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bhc치킨, '요기요'로 주문하면 2,000원 할인
bhc치킨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면 전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해당 할인 이벤트는 26일에만 적용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일반적인 메뉴 한정 할인이 아닌 전 메뉴 할인으로 연말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