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故김주혁-샤이니 종현-최서인, 슬픔 가득한 2017년의 마지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故김주혁-샤이니 종현-최서인, 슬픔 가득한 2017년의 마지막

입력
2017.12.19 11:55
0 0

연예계 비보가 이어졌다. 한국일보닷컴DB-사진공동취재단-컬쳐마케팅컴퍼니 제공
연예계 비보가 이어졌다. 한국일보닷컴DB-사진공동취재단-컬쳐마케팅컴퍼니 제공

슬픔이 가득한 2017년 겨울이다. 사람에 따라 목숨의 경중을 잴 수는 없지만 유독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이들이 한꺼번에 세상을 떠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故 배우 김주혁의 49재인 지난 17일에 이어 또 다른 이 두 명이 우리의 곁을 떠났다. 18일 그룹 샤이니 종현과 개그우먼 최서인이 한 날 목숨을 잃은 것.

이날 먼저 서울 강남경찰서 측은 이날 저녁 7시께 종현이 서울 청담동 레지던스에서 갈탄을 피워놓고 정신을 잃은 채로 쓰러져 있다가 발견돼 서울 건대병원에 후송됐으나 결국 사망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같은 날 오후 4시 42분경 친누나가 실종팀에 신고했으며 누나에게 유서로 예상되는 글을 남긴 것도 알려졌다.

종현은 2008년 그룹 샤이니로 데뷔한 9년차 아이돌 멤버로서 전 세계에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독보적인 노래 실력과 라디오 DJ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위로할 줄 알았던 그였기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소식은 더욱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하루 전날인 지난 17일 JTBC ‘밤도깨비’라는 예능프로그램의 예고편을 통해서도 멤버 민호와 함께 평소처럼 쾌활한 모습을 보인 바 있어 그의 생전 마지막 방송이 돼 버린 ‘밤도깨비’ 방송에 대한 관심도 모이고 있다.

또한 종현의 비보가 들린 지 30분도 채 지나지 않아 이번에는 개그우먼 최서인(본명 최호진)이 암 투병 끝에 이날 사망했다고 전해졌다. SBS 공채 10기 개그우먼 출신으로, 2011년부터 tvN 개그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서 ‘겟잇빈티’ ‘썸&쌈’ 등의 코너로 사랑받았던 그는 향년 35세 젊은 나이에 안타까운 삶을 마무리 하게 됐다. 빈소는 서울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돼 있다. 발인은 20일 오전 10시, 장지는 미정이다.

이주희 기자 leejh@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민효린, 속옷 화보로 몸매 공개...탄력 넘치는 볼륨감

개그우먼 최서인, 난소암 투병 중 사망...향년 35세

'결혼' 태양 "민효린과 아름다운 가정 꾸미고 싶다"(전문)

[Hi #이슈]태양♥민효린 결혼, 뮤즈에서 부부로(종합)

젝스키스 이재진, 제주도서 포착된 열애설 "개인 사생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