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6, 7일 양일간 부산외대와 ㈜캐럿글로벌 주관으로 군청 차성아트홀 및 1층 로비에서 ‘2017 기장 평생학습 어울림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기장, 배움으로 함께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기장군민대학, 기장군민어학당 등 200여개 강좌의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축제는 공연행사(6일)와 전시ㆍ체험행사(6~7일)로 나뉜다. 먼저 6일 군청 차성아트홀에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우쿨렐레ㆍ하모니카 연주 ▦음악줄넘기 ▦라인댄스 ▦사할린동포 장수체조 등의 다양한 공연행사가 펼쳐져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남성중창단 ‘헤븐싱어즈’, 전자현악단 ‘오드아이’ 등의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한층 띄울 예정이다.
1층 로비에서는 직접 빚은 도자기, 민화 그리기, 팝아트, 펠트공예, 수채화, 규방공예 등 200여개의 작품전시 및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다육이 미니화분, 압화공예, 동화속 캐릭터 만들기, 커피드립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주제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하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혜원 기자 iamjh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