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포항지진 주민 돕기 성금 20억원
LG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지진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LG 관계자는 “지진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성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KB증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 표창
KB증권은 28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은 매년 설립일에 자금세탁방지에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개인에게 포상하고 있다. KB증권은 준법감시인 특별점검을 확대하고, 고액 현금거래와 의심스러운 거래에 대해서는 본사와 지점이 이중 확인하는 등 관련 업무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생보사회공헌위, 부산에 교육문화센터 개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8일 부산 삼성생명 범천사옥에서 부산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2014년 서울 광화문 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부산센터는 전시홍보관, 체험학습관 등을 갖췄으며 다양한 체험장비와 태블릿PC 등을 활용해 부산ㆍ울산ㆍ창원 등 경남지역 초ㆍ중ㆍ고교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금융과 보험 관련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소외계층 올림픽 경기 관람 지원에 1.5억 전달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소외 계층들이 평창동계올림픽 경기를 볼 수 있도록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에게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회장은 지난 7일에는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가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공동 모금한 5,500만원을 강원도에 전달한 바 있다.
LG전자,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 OLED 사이니지 설치
LG전자는 최근 서울 용산에 문을 연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 물결 형태의 O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호텔 내부 31층 천정에 구부릴 수 있는 55인치 사이니지 39대를 곡면으로 이어 붙여 웅장한 화면을 구현했다. OLED 사이니지는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기 때문에 선명하고 색이 왜곡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신동빈 회장, 인니 장관과 투자확대 논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ㆍ아세안센터 초청으로 방한 중인 밤방 브로조네고로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기획부 장관을 만나 사업 현안과 투자 증진 문제를 논의했다. 신 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아세안 국가 중 가장 큰 시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나라는 인도네시아”라며 “양국 경제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25, 중고폰 거래 서비스 ‘폰25’ 개시
GS25는 중고폰 거래 서비스 'Phone25'(폰25)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중고폰 판매자는 폰25 홈페이지에서 매각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증코드를 받은 후 GS25 점포에 설치된 택배기기에 중고폰을 맡기면 된다. 구매자는 폰25의 ‘보고 사는 중고폰’ 페이지에서 제품을 확인한 후 원하는 기기를 주문하고 대금을 입금하면 된다. 폰25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등 약 100여 종의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다.
갤럭시S8 버건디 레드 28일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신규 색상인 버건디 레드를 28일 출시했다. 이로써 갤럭시S8는 기존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로즈 핑크에 이어 이번 버건디 레드까지 총 6개 색상으로 판매된다. 버건디 레드 모델 용량은 64기가바이트(GB)이고 가격은 93만5,000원이다.
제네시스 G80ㆍ기아 니로, 미국 ALG 잔존가치 최우수상
제네시스 G80과 기아자동차 니로가 28일 미국의 권위 있는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사인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가 최근 발표한 ‘2018 잔존가치상’에서 각각 고급대형차 부문, 친환경차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잔존가치란 신차를 일정 기간 사용 후 예상되는 차량의 가치를 품질, 상품성, 브랜드 인지도, 판매전략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산정한 지표다. 잔존가치가 높을수록 리스 가격이 낮아지고 중고차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미국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긴다. 이번에 G80은 고급대형차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아우디 A7 등 쟁쟁한 경쟁차들을 제치며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후 첫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원자력문화재단, ‘에너지정보문화재단’으로 명칭 변경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 지난 9일 이사회 의결과 24일 산업통상자원부 승인을 거쳐 명칭을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으로 변경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 기조에 맞춰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영문 명칭은 ‘Korea Energy Information Culture Agency(KEICA)’다. 재단은 이번 명칭ㆍ기능 변경을 계기로 태양광ㆍ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전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 교육 사업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