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과 대우건설이 경북 포항시 두호동에 공급하는 ‘두호 SK뷰 푸르지오’는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극대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호주공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1,3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포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로,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74ㆍ84㎡)으로 이뤄졌다. 특히 제주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센트럴 가든을 비롯 비오토피아 가든, 숲속 정원 등 사계절 내내 풍요로운 자연환경을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주차장 설계로 차량의 지상 이동도 최소화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어린이집과 체력단련장, 실내골프장, 독서실,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생활 편리성과 범죄예방에도 힘썼다.
두호 SK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 주거 중심지역으로 우수한 학군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두호남부초와 두호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창포중ㆍ포항여중ㆍ포항여고ㆍ포항고 등이 속한 명문학군에 포함돼 있어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주변에는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ㆍ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새천년도로와 포항 나들목(IC)이 가깝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고속화철도(KTX) 포항역을 통해 전국 광역 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일만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스코 등까지 출퇴근도 용이하고, 영일대해수욕장, 환호공원 등도 도보 거리에 있다. 또한 대다수 가구를 남향 위주 판상형으로 배치해 일조권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복도 팬트리(전용 74㎡A타입), 알파룸(전용 84㎡A타입)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했고, 모던한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재 등을 적용해 상품성도 높였다.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