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레드벨벳 아이린, 걸그룹 개인 브랜드 1위 "2개월만에 정상 복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레드벨벳 아이린, 걸그룹 개인 브랜드 1위 "2개월만에 정상 복귀"

입력
2017.11.18 13:53
0 0

레드벨벳 아이린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KBS2 '뮤직뱅크'(뮤뱅) 리허설을 하기 위해 방송국으로 들어서며 인사를 하고 있다.
레드벨벳 아이린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KBS2 '뮤직뱅크'(뮤뱅) 리허설을 하기 위해 방송국으로 들어서며 인사를 하고 있다.

레드벨벳 아이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트와이스 정연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가 30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사나, EXID 하니,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EXID 솔지,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채영, 미쓰에이 수지, 트와이스 미나, 구구단 세정, 레드벨벳 슬기, 다이아 정채연, 구구단 하나, EXID 정화, 여자친구 신비, 에이핑크 손나은, 걸스데이 민아, 레드벨벳 조이, 구구단 미나, EXID LE, 여자친구 은하, AOA 지민, 여자친구 유주, 레드벨벳 예리 순으로 분석됐다.

1위인 레드벨벳 아이린은 미디어지수 85만2808, 소통지수 18만8138, 커뮤니티지수 131만9322으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2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8만6564와 비교해 32.1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달 3위를 기록했던 레드벨벳 아이린이 2개월만에 1위로 복귀했다. 소녀시대 윤아는 지난달 4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트와이스가 컴백하면서 멤버들이 상위권을 기록하고, 돌아온 EXID 멤버들도 상위권에 위치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레드벨벳 아이린은 링크분석에서 '화려하다, 예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드벨벳, 화보, 피카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54%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강인 측 "친구와 다투다 오해…물의 일으켜 죄송하다"(공식전문)

'알쓸신잡2' 유시민 "김대중, 빨리 오신 분...정서적으로 흔들린다"

박잎선, 홍상수X김민희 향한 일침 "사이다 발언"

"김민희와 사랑" 홍상수 감독, 아내와 이혼 재판 간다

이주연, 블랙 비키니입고 탄탄한 몸매 인증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