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ESG 우수기업 대상
에쓰오일은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하는 ESG 우수기업 시상 제도는 국내 상장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ety Responsibility), 지배구조(Governance)의 투명성 등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종합 평가한다. 알 감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롯데, 'mom편한 놀이터' 2호점 개장
롯데는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2호점을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실장, 박영선 국회의원, 이성 구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 놀이터'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이 생겼다. 롯데는 아동복지시설이나 지역사회 공공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해 'mom편한 놀이터'로 개장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 중기 혁신성장 토론회 개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 기술혁신협회)는 국회의원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혁신성장’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득 4만 달러 달성을 위한 스케일업(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과 중소기업 정책 전문가, 이노비즈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노비즈기업들은 업력 16년 이상의 예비 중견기업으로 지난 7년 간 매년 3만개 이상, 약 23만개의 일자리를 창출 해 왔다”고 말했다.
린나이, 신제품 빨래건조기 ‘해밀’ 출시
린나이코리아는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이 첨가된 빨래건조기 해밀을 출시 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밀’은 저온제습방식(60℃ 이하)으로 작동하는 전기식과 다르게 고열량 고효율 가스방식으로 추운 겨울철 외부 온도의 영향을 적게 받아 사계절 빠른 건조가 가능하다. 또한, 옷감손상을 방지하는 2개의 정밀센서는 옷감의 수분과 온도를 미세하게 체크하여 최적의 건조시간을 실현해 언제나 새것처럼 풍성하고 부드럽게 건조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A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태블릿PC 갤럭시 탭A 신제품을 16일 국내 출시했다. 갤럭시 탭A는 8.9㎜의 얇은 두께와 360g의 가벼운 무게, 선명한 카메라 등이 특징이다. 후면은 금속 소재로 제작됐고 모서리 부분은 둥글게 휘어져 손으로 잡기 편한 디자인이다. 가격은 와이파이 버전이 26만4,000원, LTE 버전이 30만8,000원이다.
아이폰X 17일 국내 사전예약
이동통신3사가 17일 아이폰X(텐)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정식 출시는 오는 24일이다. 아이폰X 출고가는 64GB 모델이 136만700원, 256GB가 155만7,600원이다. 아이폰X을 12개월이나 18개월 사용 후 반납 조건으로 할부원금을 면제해 주는 보상 프로그램, 제휴 카드 할인,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소외아동 위한 IT발전소 추가 개소
LG디스플레이는 16일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정읍애육원’에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갖춘 ‘IT발전소 43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43호점에는 24인치 일체형 PC 16대와 55인치 TV, 프린터 등 각종 기기가 설치돼 있어 정읍애육원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지난 2008년 경북 김천 임마누엘 영육아원에 IT발전소 1호점을 연 LG디스플레이는 현재까지 국내 43곳, 해외 4곳 등 총 47개 점을 개소했다.
한컴, SW교육 활성화 공모전 시행
한글과컴퓨터는 소프트웨어(SW)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SW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2017 SW 플레이파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초, 중, 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생활 속 문제나 사회적 이슈를 프로그래밍 도구로 해결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디지털스쿨백팩 홈페이지에 다음달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애경산업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탄나눔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상도동 철거민촌에서 진행됐다. 연탄 5000장과 생활에 필요한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의 애경 생활용품을 철거민촌 거주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애경산업은 이외에도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소외계층에 사랑을 전하는 1부서 1가구 결연을 통한 홀로 어르신 지원사업인 희망디딤돌 프로젝트, 홀로 어르신을 위한 이불빨래 봉사활동, 소외아동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