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中전용 신형 포르테 출시…바이두 기술 탑재
기아자동차의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가 7일 현대차그룹 옌타이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중국 전용 세단 신형 포르테(사진) 출시 행사를 열었다. 2009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포르테는 지난달까지 총 50만4,302대 판매됐다. 기아차는 디자인과 각종 기능을 개선하고 최첨단 신기술을 탑재한 신형 포르테를 앞세워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바링허우’(1980년 이후 출생) 세대를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포르테에는 중국 합자사 최초로 바이두의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 맵오토’와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 OS 오토’ 기술이 구현됐다.
삼성전자, 특수 상업조명용 LED 패키지 출시
삼성전자가 상업조명용 LED 묶음상품 ‘스페셜컬러’를 8일 출시했다. 스페셜컬러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특수 조명이다. 육류, 채소를 판매하는 식료품점이나 의류 상점에서 상품의 색감은 소비자 구매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특수 조명이 사용된다. 스페셜컬러는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근자외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흰색이 뚜렷하게 보이는 효과를 내 전체적인 색감을 선명하게 표현한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안내로봇 스타필드 하남 진출
LG전자는 자사 안내로봇이 경기 하남시 신장동 국내 최대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두 대의 안내로봇으로 2주간 현장 시험을 거친 뒤 이달 말 공식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안내로봇은 1층 안내데스크 주변을 자율 주행하며 연간 2,500만 명에 이르는 스타필드 하남 방문객들에게 주요 시설 및 매장 안내, 광고 상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연말까지 기업고객 클라우드 이전 무상 지원
KT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기술(IT) 인프라를 가상 공간인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KT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연말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KT는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해 선착순 100개 기업 고객에게 이전 상담부터 이전 솔루션, 이전 완료까지 관련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SK가스ㆍ현대차, 통학용 LPG 스타렉스 프로모션
SK가스는 SK에너지, 현대자동차와 함께 11월 한달간 ‘어린이 통학용 LPG 스타렉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11월 한달간 현대차 어린이 통학용 LPG 스타렉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선착순 500명까지 1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차량을 구매하면 SK충전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어린이 통학차 LPG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게 된다. 카드를 등록하면 2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현대차그룹, 해커톤 본선대회 개최… 17일 최종 우승 3개팀 선정
현대차그룹은 8일 서울 강남구 파티오나인에서 제2회 해커톤 본선대회(사진)를 진행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40개팀은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3대 방향성 연결ㆍ자유ㆍ친환경을 고려한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드카 관련 서비스의 기획ㆍ구현’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해킹’과 ‘마라톤’을 조합한 해커톤은 한정된 시간과 공간에서 아이디어 제시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진행하는 대회다. 총 264개 팀이 참가했고, 현대차그룹은 상위 8개팀을 선발해 17일 최종 우승 3개팀을 선정ㆍ포상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