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구미시, 박정희 탄생 100돌 기념주간 개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구미시, 박정희 탄생 100돌 기념주간 개최

입력
2017.11.08 14:57
0 0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있는 박 전 대통령 동상.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있는 박 전 대통령 동상.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11~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생(14일) 100돌 기념주간 행사를 연다. 이 기간에 뮤지컬 공연과 명사초청 토론회, 연극, 산업화주역 초청 강연, 전야제, 기념식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11일엔 뮤지컬 독일 아이랑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역만리 타국땅에서 파독광부와 간호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윤복희 등이 출연한다. 시립중앙도서관에선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공과 과를 논하는 토론장이 펼쳐진다.

12일에는 박정희 대통령 학교 가는 길 걷기가 생가기념공원과 구미초등학교 부근에서 열리고, 13일엔 산업화주역 초청 강연과 전야제가 이어진다.

박 전 대통령 탄생일인 14일에는 생가기념공연 특설무대에서 탄생100돌 기념식과 역사자료관 기공식이 함께 열린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정치적 논란과 공과의 판단과는 별개로 과거의 역사를 통해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추종호기자 choo@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