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7 협력사 채용 한마당 개최
삼성전자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와 함께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협력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2017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 채용 한마당에서는 삼성전자 협력사 86곳을 포함해 총 120여곳의 협력사가 회사 소개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소속 경력 상담 전문가 20여명도 참가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종합 상담도 제공했다.
포스코대우, 우즈베키스탄에 청소차 공급
포스코대우는 우즈베키스탄 환경부 산하 공기업 막서스트랜스와 1,400만달러(약 156억원) 규모의 청소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막서스트랜스 카몰리딘 나비에브 사장, 포스코대우 이소일 상무, 에버그린모터스(현대자동차 우즈베키스탄 대리점) 김창건 사장 등이 참석했다. 포스코대우는 현대자동차가 만든 청소차 182대를 환경 관리 공기업인 막서스트랜스에 공급하며, 이를 통해 타슈켄트시의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런던 피커딜리에서 한국세계유산 소개
LG전자는 11월 한달 동안 영국 런던 피커딜리 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서 한국의 세계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한다고 6일 밝혔다. 피커딜리 과장은 세계 최대 번화가 중 하나로 연간 유동인구가 6,000만 명에 달한다. 약 1분 분량의 영상에는 한국의 세계유산, 인류무형문화유산, 세계기록유산 등 총 12개 유산이 담겨있고, LG전자는 영상을 30분에 한번씩 한달 동안 총 1,440회 상영할 계획이다.
KTH, 고객 소리 분석하는 솔루션 공개
KTH는 7~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리는 ‘2017 데이터 진흥주간’ 행사에서 자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지’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데이지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고객과 상담사의 음성대화를 문자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류ㆍ분석할 수 있다. 상담사는 데이지 분석 결과로 고객의 요구를 더 빨리 해결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
CJ제일제당 비비고는 3~5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시의 대표 축제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이 한국 김장문화와 한식 대표 음식인 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세탁기 ‘미니’ 신모델 출시
동부대우전자는 벽에 붙이는 드럼세탁기 ‘미니’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미니는 기존 대용량 드럼세탁기의 6분의 1 크기로 벽면에 부착해 공간효율성이 높고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세탁용량을 늘려 3.5㎏ 세탁이 가능해 한 번에 셔츠 6벌까지 세탁할 수 있다. 가격은 50만~60만원대.
중기중앙회, 베트남 ‘베이비&키즈 페어’ 24개 한국관 열어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4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제5회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 페어’에 국내 중소기업 24개사로 구성된 한국관을 파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11개국 180개사가 의류, 출산용품, 교육 컨텐츠, 완구 등 유아동 관련 품목으로 출전했다. 한국관은 수출실적이 없는 내수기업, 혹은 10만 달러 미만 수출초보기업 등 21개사를 구성했다. 중기중앙회는 지난해 보다 9개사 늘어난 24개사가 3일 간 약 200건의 상담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