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태용호의 콜롬비아 경계 대상은? 손흥민 동료 산체스, 로드리게스
알림

신태용호의 콜롬비아 경계 대상은? 손흥민 동료 산체스, 로드리게스

입력
2017.11.04 15:54
0 0

토트넘 산체스(왼쪽), 뮌헨 로드리게스/사진=트위터

[한국스포츠경제 김정희] 한국 대표팀과 맞붙는 콜롬비아가 최정예 라인업을 꾸렸다.

콜롬비아 축구협회는 4일(한국시간) 한국, 중국과 평가전에 출전하는 25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이 경계해야 할 선수들 중 에이스는 하메스 로드리게스(26ㆍ바이에른 뮌헨)이다. 콜롬비아 대표팀의 에이스이자 유럽 리그의 명문 구단들에게 러브콜 1순위로 꼽힌다.

로드리게스는 만 19세에 2010년 포르투갈 FC포르투에 입단해 유럽 무대를 밟았다. 이후 2년 만에 역대 최연소로 포르투갈 황금공상을 받으며 주가를 올렸고 프랑스 AS모나코를 거쳐 2014년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다. 올 시즌엔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돼 뛰고 있다. 대표팀에선 A매치 55경기에 출전, 20골을 넣었다.

후안 콰드라도(29ㆍ유벤투스)도 막강하다. 콰드라도는 이탈리아 피오렌티나를 거쳐 2015년 잉글랜드 첼시로 이적했고, 곧바로 유벤투스로 임대됐다.

그는 2015-2016시즌 유벤투스에서 28경기에 나와 4골을 넣었고, 지난 시즌에도 29경기에 출전하며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공격수 중에선 카를로스 바카(31ㆍ비야레알)가 위협적이다. 그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세비야에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72경기에 나와 34골을 몰아넣으며 활약했다. 2015년 AC밀란으로 이적한 바카는 올 시즌 비야레알로 임대됐다. 손흥민의 팀 동료인 수비수 다빈슨 산체스(21ㆍ토트넘)의 이름도 눈에 띈다.

한국 대표팀은 오는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다음은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명단.

◇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명단(25명)

▲ GK = 레안드로 카스텔라노스(인데펜디엔테 산타페) 호세 페르난도 쿠아드라도(온세 칼다스)

▲ DF = 크리스티안 사파타(AC밀란) 다빈슨 산체스(토트넘) 산티아고 아리아스(에인트호번) 알바레스 발란타(바젤) 스테판 메디나(몬테레이) 오스카 무리요(파추카) 프랭크 파브라(보카 주니어스) 예리 미나(파우 메이라스) 윌리엄 테시요(인데펜디엔테 산타페)

▲ MF =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카를로스 산체스(피오렌티나)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제퍼슨 레르마(레반테) 펠리페 파르도(올림피아코스) 지오반니 모레노(상하이 선화) 마테우스 유리베(클루브 아메리카) 에드윈 카르도나(보카 주니어스) 윌마르 바리오스(보카 주니어스) 아벨 아길라르(데포르티보 칼리)

▲ FW = 카를로스 바카(비야 레알) 두반 사파타(삼프도리아) 아빌레스 우르타도(몬테레이) 미겔 보르하(파우 메이라스)

김정희 기자 chu4@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트렌드] “비수기 NO!” 11월 극장가 ‘빅매치’

아이폰8, 출시 첫날 판매량 약 10만대…모델 분화 때문

[주말날씨] '마스크 챙기세요' 중국발 스모그 유입, 미세먼지 농도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