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컨소시엄은 지난 27일부터 견본주택을 열고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86 블록에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 분양에 들어갔다. 지하 1층~지상 25층 8동 총 70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518가구는 공공 분양이고, 전용 99㎡ 186가구는 민간 분양이다. 공공 분양은 재정 또는 주택도시기금을 지원받은 아파트를, 청약저축 액수가 많은 무주택 청약자부터 순서대로 분양하는 방식(전용 40㎡ 이하는 납부 횟수 순서)이다. 민간 분양 186가구는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을 띤 중대형이다.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는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인 동탄호수공원을 단지 바로 건너편에 두고 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내 상업 시설과 문화 복합 시설이 단지 바로 앞이다. 인근에 동탄 프리미엄 아웃렛과 코스트코(공세점)가 있고, 롯데백화점과 이마트도 동탄2신도시에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 시설로는 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고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중·고등학교 설립도 예정돼 있다.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는 동탄2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이다. 단지 앞으로 동탄순환로가 지나가고 동탄대로도 가깝다. SRT(수서발 고속철) 동탄역이 있고,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2021년 개통 예정이다. SRT로 수서역까지 16분, GTX로 삼성역까지 19분 걸린다.
단지는 건폐율이 서울 평균(20%)의 절반 수준인 12%여서 8동이 여유 있게 들어서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각 동이 마주 보지 않도록 배치된다. 모든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4베이(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한다.
개별 가구 내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민이 취향과 생활 방식에 따라 실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다. 가운데가 움푹 파인 ‘우물형 천장’으로 천장 중앙부를 더 높여 실내가 탁 트인 느낌이다. 주방의 알파 공간과 다용도실, 부부 침실의 드레스룸 등을 두어 살림살이를 보관할 공간이 넉넉하다. 가구당 1.37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지하 주차장은 주차 공간이 넉넉하고 전기차 충전 설비도 마련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100만원 선이며 중도금 이자는 후불이다. 청약 일정은 10월 30일~11월 1일 특별 공급, 2일 1순위, 3일 2순위 신청을 받는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서 운영 중이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