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아팜바이오(대표 김정태)는 의약품 제형(劑形) 기반기술을 보유하고 개량신약 의약품을 연구·개발하여 제품화 하는 제약사다.
기존 의약품의 제형은 정제, 캡슐제, 산제, 시럽, 젤리 등의 형태로 분류되는데, 시럽과 산제는 쓴맛으로 소아의 복용이 힘든 단점이 있고, 젤리형태는 기도폐색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고령의 연하곤란(삼키는 동작에 어려움이 있는 증상) 환자들 대상으로는 복약 순응도(順應度)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제형의 의약품이 없었다.
복약순응도란 환자가 처방요법에 따르는 일관성과 정확도를 뜻하며, 이는 치료효과에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으로 다뤄져왔다.
이런 상황에서 코아팜바이오는 독자적 기반기술로 복약 순응도 향상에 혁신적인 제형을 개발해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코아팜바이오의 기반기술은 ‘오디프스(OD!FS) 마이크로그래뉼’과 ‘오이에스(OES) 시럽 기술’로서 오디프스는 물 없이도 복용이 가능하며 5초 이내에 입안에서 녹는 미세 세립형 제형이며, 오이에스 시럽은 연하곤란 환자 및 노약자, 유소아를 위해 복용편의성을 높인 특허 기술이다.
현재 코아팜바이오는 이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량신약의 제품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정태 대표는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하며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으로의 다양화도 추진 중”이라고 추후 계획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