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워봇ㆍ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는 할리우드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개봉을 앞두고 로봇청소기 파워봇과 상중심 무선청소기 파워건의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한다. 스타워즈 에디션은 인기 캐릭터인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의 모습을 본떠 제작됐다. 출시는 다음달 6일, 사전 판매는 30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된다. 파워봇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모델은 각각 79만9,000원, 69만9,000원이고, 파워건 스톰트루퍼 모델은 99만9,000원이다.
태광실업 베트남 공장, 노사 우수기업 선정
태광실업그룹은 태광실업의 베트남 현지 신발공장인 태광비나가 노사관계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28일 박연차 회장이 태광비나를 찾은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면담했다고 29일 밝혔다. 태광비나는 관리체계 현지화를 통해 현지인 관리자와 임원을 육성하고 유치원, 사내병원, 직원 전용 마트 등 복지시설을 운영한 공로로 노사관계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태광실업그룹은 1,000만달러를 들여 설립한 기술전문대학을 베트남 정부에 기증하기도 했다. 푹 총리는 태광비나의 복지시설을 둘러본 뒤 박 회장과 향후 베트남 산업과 미래 인력 육성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롯데마트 한우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는 '한우 데이(11월 1일)'를 기념해 1일까지 1등급 한우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5대 카드(롯데ㆍ비씨ㆍ신한ㆍKB국민ㆍ현대)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100gㆍ냉장)을 4,990원(정상가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는 다음 달 22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쇼핑 창사 38주년 고객감사 대전'의 일환이다. 총 4주간 진행되는 고객감사 대전은 1, 2탄으로 행사 기간을 나눠 1만여 종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현대차, ‘쏘나타 커스텀 핏’ 올 연말 출시
현대차는 28일 서울 강남구 현대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H-옴부즈맨 2기 고객제안 발표회’를 열어 한정판으로 출시 예정인 ‘쏘나타 커스텀 핏’을 공개했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한 차량이다. 핵심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모델명까지 모두 H-옴부즈맨이 직접 기획,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쏘나타 커스텀 핏이라는 모델명도 H-옴부즈맨의 투표를 통해 정해졌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고객의 평상시 주행환경에 따라 ‘마이 시티 에디션’과 ‘마이 트립 에디션’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네이버서 350억원 투자 유치
음식 배달 응용 소프트웨어(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네이버로부터 35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주 인수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 사는 인공지능(AI) 등 미래 기술과 소상공인 지원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 리얼 노르딕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31일까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과 하늘정원에서 북유럽 4개국(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리얼 노르딕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토케ㆍ하그(노르웨이), 프리츠한센ㆍ뱅앤올룹슨(덴마크), 해스텐스ㆍ셰그렌(스웨덴), 이딸라ㆍ키텐(핀란드) 등 북유럽 4개국의 50여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가전ㆍ생활소품ㆍ가구ㆍ아동용품 500여개 품목을 20~50% 할인 판매한다.
SKT ‘누구’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탑재
SK텔레콤은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쿠키즈워치 준3’와 ‘준 스페셜 에디션’에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를 탑재한다고 29일 밝혔다. 30일부터 소프트웨어 갱신을 통해 준x누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음성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날씨ㆍ일정ㆍ한영사전ㆍ위키피디아 검색도 할 수 있다.
에쓰오일, 사우디 수교 55주년 문화행사 후원
에쓰오일은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이 사우디와 한국의 수교 55주년을 기념으로 개최한 문화체험 행사 ‘안녕 사우디, 앗쌀라말레쿰’을 후원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열린 행사는 전통음식 맛보기, 의상 체험, 헤나 문신, 아랍 문자로 이름 쓰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화그룹, 점자달력 제작 자원봉사자 발대식
한화그룹은 28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달력 제작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는 올해 처음으로 직접 제작작업을 체험하도록 대학생 등 성인 50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을 꾸려 출범시켰다. 이들 자원봉사자는 11월 한 달간 점자인쇄물에 와이어 링을 끼운 후 포장하는 작업을 릴레이로 담당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