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이 지난 21일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따른 인적성검사 참여인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를 실시했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처음 도입한 제도로, 직무상담과 사옥투어 등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서로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에는 약 30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직무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얻었다. 상담은 골프존뉴딘그룹 현업 실무자 20여 명이 직접 진행했다. 실무자와의 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은 직무 상담을 포함한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전달받을 수 있었다.
오픈하우스는 실제 업무가 진행되는 골프존타워서울 사옥에서 진행된 만큼, 사옥투어를 통해 참가자들은 업무 공간을 둘러보며 실제 입사 후 자신의 모습과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등 간접적인 회사생활을 경험했다.
골프존뉴딘그룹 인사 담당자는 “직무이해도가 면접과 채용여부에 중요 요소인 만큼 지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해 탄생한 제도가 ‘오픈하우스’였다”며 “사옥에서 실무자들과의 만남이 참가자들의 취업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골프존뉴딘 ▲골프존 ▲골프존유통 ▲골프존네트웍스 등 4개의 계열사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하우스 이후 1차 면접, 2차 면접이 진행되며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도전적 인재’를 채용할 방침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