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삼성전자 ‘나눔워킹 페스티벌’ 개최 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삼성전자 ‘나눔워킹 페스티벌’ 개최 등

입력
2017.10.22 18:08
0 0

삼성전자 수원에서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지난 21일 경기 수원시 광교호수공원에서 열린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삼성전자 제공
지난 21일 경기 수원시 광교호수공원에서 열린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 21일 경기 수원시 광교호수공원에서 수원시와 함께 건강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은 참가비 5,000원을 내면 삼성전자가 같은 액수만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수원시민과 삼성전자 임직원 등 1만3,000여명은 광교호수공원 주변 5㎞를 걸으며 기부를 실천했다. 모금된 약 1억3,000만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다.

롯데, 해외참전용사 후손에 장학금 준다

롯데는 한국전쟁 해외참전용사 후손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는 장학사업을 진행할 첫 국가로 태국을 선정하고, 21일 방콕에서 열린 ‘태국군 한국전 출정기념식에서 현지 초ㆍ중ㆍ고교 및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했다. 롯데는 해외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으려 국방부와 함께 해외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욱 롯데장학재단 전무는 “태국을 시작으로 참전용사회관이 건립되는 콜롬비아, 에티오피아에서도 참전용사 후손 각 100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T, 다보스포럼과 파트너십 체결

지난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세계경제포럼(WEF) 본부에서 KT 황창규(오른쪽에서 두번째) 회장과 WEF 클라우스 슈밥(왼쪽에서 두 번째) 회장이 파트너십 체결 뒤 악수를 하고 있다. KT 제공
지난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세계경제포럼(WEF) 본부에서 KT 황창규(오른쪽에서 두번째) 회장과 WEF 클라우스 슈밥(왼쪽에서 두 번째) 회장이 파트너십 체결 뒤 악수를 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경제포럼(WEF)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경제포럼은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연례회의가 유명해 ‘다보스포럼’으로도 불리는 국제기구다. 파트너십을 통해 KT는 오는 2020년 10월까지 3년간 WEF 기업회원이 됐다. KT는 WEF의 14개 주제 중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와 관련 깊은 분야에서 활동 예정이다.

제5회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28일 개막

2017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로고. LG전자 제공
2017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로고. LG전자 제공

LG전자는 한국여자야구연맹과 경기 이천시 LG챔피언스파크에서 공동 주최하는 제5회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가 28일 개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여자야구 리그 중 국내 최대 규모이자, 국내 첫 스폰서 대회다. 내달 19일까지 총 7일간 국내 42개 팀, 약 90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LG전자는 개막일에 투구 속도, 멀리 던지기, 홈런 등 분야별 우승자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나선다

롯데마트가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인 전통시장 쇼핑관광축제 기간을 맞아 '제1회 렛추고(Let 秋 Go)! 전통시장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마트와 결연을 한 전국 57개 전통시장에서 이달 31일까지 일제히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쇼핑관광축제 기간에 더 많은 고객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방문객에게 나눠줄 사은품 5만여 개를 전통시장에 전달했다. 21일 경기 오산시 오색시장에서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오산시장 야맥축제'도 개최했다.

일렉트로마트, BMW와 RC카 레이싱 대회

이마트의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는 자동차 브랜드 BMW와 협업 해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28∼29일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과 죽전점에서 무선조정차(RC카) 레이싱 대회를 열어 이 대회에서 상위권에 든 참가자들에게는 다음 달 4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차량을 이용한 트랙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한다. 트랙 드라이빙의 우수 드라이버 4명에게는 송도 네스트 호텔의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 폐현수막으로 나무 내복 제작

포스코대우는 지난 20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제품을 재활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자인을 가미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날 포스코대우 임직원 200여명은 폐현수막의 자투리 원단을 활용해 ‘나무 내복’을 만들었다. 이 나무 내복은 인천지역 초등학교 10곳에 전달돼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일깨우고 월동을 위해 땅 밑으로 내려가는 해충을 유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SK이노, 27일 발달장애인음악축제 개최

SK이노베이션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오는 27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발달장애인음악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케스트라-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로, 전국 38개팀 가운데 심사를 거쳐 10개팀이 본선 경연을 펼친다. 방송인 김생민이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를 맡고, 팝핀현준의 오프닝 공연, 발달장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협연 공연도 열린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