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궁금한 이야기 Y' 어금니 아빠 이영학, 천사가면 쓴 악마의 실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궁금한 이야기 Y' 어금니 아빠 이영학, 천사가면 쓴 악마의 실체

입력
2017.10.12 10:38
0 0

'궁금한 이야기 Y'가 어금니 아빠에 대해 다룬다.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어금니 아빠에 대해 다룬다.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천사의 가면을 쓰고 살아온 악마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실체를 다룬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딸의 친구를 살해한 후 드러난 두 얼굴로 온 국민을 경악하게 만든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실체를 파헤쳐본다.

35세 이영학은 치아 뿌리에 악성 종양이 계속 자라는 희귀 난치병인 유전성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다. 그는 2006년 한 방송을 통해 사연이 알려진 이후 지금까지 11년간 많은 언론을 통해 소개되며 어금니 아빠로 불려왔다. 수차례의 수술로 어금니가 한 개밖에 남지 않은 아픈 몸으로 자신과 같은 병을 가지고 태어난 딸의 치료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다고 했다. 

그가 '어금니 아빠의 행복'이라는 책을 출간했을 때도, 딸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국토대장정, 해외모금 활동 등의 고된 노력을 이어갈 때도 사람들은 그를 한마음으로 응원해왔다. 어금니 아빠의 노력을 증명이라도 하듯 언론에 처음 보도되었을 당시 심각한 기형이 있었던 딸의 얼굴 상태는 점점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했다.

그런데 지난 5일 이영학이 여중생을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검거되면서 그동안 천사의 가면 뒤에 숨겨져 있던 충격적인 실체가 드러났다. 피해자는 딸의 친구인 김양이었으며 딸 이양은 공범으로 범행에 동원됐다.

10월 1일 피해자 김양의 시신이 든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가방을 이씨 부녀가 함께 차량에 싣는 장면이 CCTV를 통해 확인됐다. 이후 두 사람은 강원도 영월의 한 야산에 사체를 유기한 뒤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차량 블랙박스를 삭제하고 SNS에 지난 달 사망한 아내를 추모하기 위해 강원도에 간다는 글을 올리는 등 치밀하게 알리바이까지 준비했다.

지난 11년 간 언론을 통해 '딸 바보, 천사 아빠'로 알려졌던 이씨는 하루 아침에 딸의 친구를 살해한 흉악범이 돼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충격적인 살인 행각이 드러난 이후 그의 경악스러운 과거 행적들이 연일 봇물 터지듯이 쏟아지고 있다. 

이씨가 SNS와 인터넷 사이트에서 성매매를 위한 조건만남을 알선하거나 청소년에게 1대1 접촉을 시도해 온 정황이 드러났고, 그는 실제로 서울 강남에서 성매매업소를 운영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심지어 집 안에서는 그의 부인이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하는 장면이 촬영된 동영상 파일들이 발견됐다. 남편 이씨의 의붓아버지에게 오랫동안 성폭행 당해온 것을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알려진 아내에게는 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그리고 한 달 뒤 그는 왜 딸의 친구를 집으로 유인해 살해한 것인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Hi #이슈]소녀시대, 이대로 잃을 수는 없는 이름

문숙 "남편 사별 후 사치스러운 삶, 너무 힘들었다"

모델 이의수 사망, 마지막 방송은 소속사 체육대회 "제가 좀 아픕니다"

최유정 측 "전소미-김소혜와 음주 NO…술병 몰랐다"(공식입장)

송재희♥지소연, 말 그대로 '꿀.떨.어.지.는' 허니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