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네덜란드에서 ‘아이오닉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
현대자동차는 지난 5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에서 ‘암스테르담 아이오닉 카셰어링 서비스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100대를 활용, 암스테르담 일대에서 전기차 전용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덜란드는 2,200여개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오닉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토마스 슈미트 현대차 유럽법인 부사장은 “현대차의 유럽 첫 전기차 전용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암스테르담의 기후변화협약 목표치 달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꾸준히 친환경 모델 공급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 유럽 신사옥 완공
현대건설기계는 벨기에 테선데를로에서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과 김형진 주 유럽연합ㆍ벨기에 대사, 필리페 무이터스 벨기에 플레미쉬 정부 경제부 장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지역 통합 신사옥 준공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10만여㎡ 부지에 설립된 신사옥은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할 수 있는 3층 규모 건물로 대형 부품 물류센터, 전시장, 교육센터 등 시설을 갖췄다. 현대건설기계는 신사옥에서 현지 딜러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해 유럽지역 매출을 지난해 대비 10% 성장한 3,800억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삼성전자 싱가포르에서 갤럭시노트8 디지털 아트 전시회
삼성전자는 이달 17일까지 싱가포르 레플스시티 쇼핑몰에서 디지털 아트 전시회 ‘일상 예술의 기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전시회에선 싱가포르의 사진작가 미술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갤럭시노트8로 일상생활을 촬영한 뒤 S펜으로 마무리한 작품들이 소개됐다. 자폐증을 겪는 학생들은 ‘내면의 세상’이란 주제로 갤럭시노트8를 사용해 만든 작품들을 전시했다.
LG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인기 쑥쑥
LG전자는 전체 김치냉장고 중 스탠드형 모델의 비중이 올해 70%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2년 전 LG전자 김치냉장고 판매량의 절반 수준이었던 스탠드형은 지난해 60%를 돌파하며 뚜껑형을 앞질렀고, 올해는 판매에 더욱 속도가 붙었다. LG전자는 늘어나는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추석 연휴기간에도 경남 창원시의 냉장고 생산라인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할인 행사
유통업계가 추석 연휴 이후를 겨냥한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돌입한다. 현대아이파크몰은 15일까지 패션관 1층 ‘글로시블라썸’ 매장에서 무료로 네일 케어를 제공하고, 셀프 네일 케어 키트를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VDL’ 매장에서는 피부 상담을 해주고, 얼굴 톤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하루 체험 샘플을 준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명절 직후 쇼핑족들을 위해 10일 하루 동안 모바일 1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텐텐데이' 기획전을 연다. 홈플러스는 11일까지 가정간편식(HMR)ㆍ삼겹살 할인행사를 연다. '올 어바웃 푸드 스팸 떡볶이'(6,990원ㆍ1,040g), '올 어바웃 푸드 감자탕'(9,900원ㆍ1,500g), '일품포크 삼겹살’(1,690원ㆍ100g), 호주산 '부채살 스테이크'(2,190원ㆍ100g) 등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한글날 기념 머그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9일 한글 창제 571돌을 맞아 355㎖ 용량(톨 사이즈)의 ‘2017 한글날 머그(손잡이 달린 잔)’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자음 창제의 기본 다섯 자인 ㄱ, ㄴ, ㅁ, ㅅ, ㅇ을 사계절 꽃인 매화, 무궁화, 국화, 동백꽃과 함께 수묵화의 형태로 표현했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전국 주요 매장에서 1인당 1개씩만 구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세계패션그룹 자선바자회 개최
현대백화점은 9일부터 '2017 세계패션그룹(Fashion Group International Seoul, 이하 FGI) 사랑의 자선대바자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대구점 천호점 목동점 부산점에서 열리며, 이상봉 지춘희 손정완을 비롯해 국내 유명 디자이너 20여 명이 기부한 의류 및 잡화 등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FGI 자선바자회'는 현대백화점이 3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행사로, 1985년 이후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씩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33년간 FGI 바자회에 고객 약 70만 명이 참여해 조성된 기금으로 4,700여 명이 교육 지원 및 의료수술 등의 혜택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이폰8, 10월 27일 예약판매 유력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애플코리아가 이달 27일 국내 시장에서 아이폰8시리즈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정식 출시는 11월 3일로 예상된다. 당초 한국은 아이폰8 3차 출시국으로 10월 중순 출시가 유력했지만 추석 연휴 등이 겹쳐 일정이 늦춰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예상이다. 한편 일본, 캐나다 등에서 아이폰8 배터리가 부풀어오른다는 신고가 잇따르자 애플은 6일(현지시간) 조사에 착수했다는 공식 성명을 내놨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