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프랜드(대표 류영곤∙박순덕, www.youf.co.kr)는 자동차 안전벨트(Seat Belt) 및 오토 레벨카트(Auto LevelCart) 전문 생산기업으로서, 안전 기술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4차산업과 연계할 ‘인공지능형 자율주행 로봇기술’을 개발했다.
유프랜드는 현재 로봇 틈새시장을 타깃으로 ‘작업자(사용자) 인식추종 시스템 및 스마트 이송대차’, ‘안전제어 무인 이송대차 플랫폼’, ‘서비스로봇’, ‘물류이송로봇’, ‘방역소독로봇’ 등을 개발해 핵심전략으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산학연(호남대학교∙조선대학교) 공동으로 ‘춤추는 마케팅 선전로봇’, ‘5관절 로봇팔’, ‘안내로봇’, ‘인공지능형 무인대차로봇’을 개발해 국내전시(5회), 국외전시(2회)의 성과를 올렸다. 지난해에는 중국 및 일본기업과 MOU를 체결해 판매를 위해 준비 중이며 다각도로 영업루트를 확대하고 있다.
유프랜드가 개발한 인공자율주행 플랫폼은 고령화, 여성고용증대, 장애자 의무고용증대, 3D노동기피로 제조업체에서 고령자 숙련인력 활용증가가 이뤄지고 있는 환경에서 대체 역할을 하고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유통물류시장 및 다양한 틈새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