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으로 돌아왔다. 그녀를 노래하는 사랑에 빠진 방탄소년단에게 전세계가 빠졌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 새 앨범 LOVE YOURSELF 승 'Her'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DNA'를 포함해 수록곡 모두가 전세계에 동시 발매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번 타이틀곡 'DNA'를 통해 EDM 팝 장르를 소화했다. 그동안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가 중심이 되는 음악을 들려줬던 만큼 변신이자 도전이다.
특히 운명이라고 믿을 만큼 제대로 사랑에 빠진 사람의 풋풋한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러브송보다는 주제의식이 강한 노래를 불렀던 만큼 이들의 사랑노래가 주는 달콤함은 배가된다.
또한 뮤직비디오 역시 화려하면서도 몽환적이다. 다양한 컬러를 화면에 구현해냈으면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댄스 퍼포먼스가 더해져 입체적인 매력이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도전을 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체인스모커스와 콜라보를 했으며 보컬 라인인 지민이 인트로에 참여하기도 했다. 물론 모든 방탄소년단 앨범에 있는 '스킷'을 이번에도 넣었으며 멤버들의 앨범 참여 역시 활발하다.
자신들의 색을 꾸준히 지키면서 전세계의 리스너를 고려하는 도전을 잊지 않았다. 러브송으로 돌아온 방탄소년단이 레전드를 예고하고 있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아이유, 유인나와 이웃사촌 "같이 안 사는 이유? 개인생활 많아"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