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에너지공단 일자리 창출 MOU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 전환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너지ㆍ기후 분야에 특화된 민관협업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시너지 프로젝트 3020’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너지 프로젝트 3020은 2030년까지 신ㆍ재생에너지 전력공급 20%확대와 좋은 일자리 창출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탄소자산관리과정, 신ㆍ재생에너지 투자전략 등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에너지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ㆍ기후변화 교육에 대한 산업계 및 일반국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카젬 한국지엠 사장 “한국 성장성 크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GM) 사장은 6일 인천 부평구 본사 내 보안시설인 디자인센터를 언론에 공개하며 “GM은 현재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성과 사업 성과를 끌어내는 한편 성장 가능성의 관점에서 최적의 시장에 진출해 있다”며 “여기에는 한국이 포함된다”고 말하며 최근 제기된 한국GM의 철수설을 일축했다. 카젬 사장은 이어 “한국은 전세계 쉐보레 시장 중 다섯 번째로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곳”이라며 “현재 사업 경쟁력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KGC인삼공사 대졸 신입사원 채용
KGC인삼공사는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일반사무, 시공감리, SCM, IT, 제조, 품질, 재무회계, R&D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제조, 품질 부문에서는 고졸 이상의 학력 보유자도 별도 모집한다. 전형은 인성검사와 적성검사 및 역량(1차)면접, 임원(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KGC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https://kgc.recruiter.co.kr)를 통해 22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LG전자 V30 체험존 운영
LG전자가 6일부터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13개 V30 체험존을 운영한다. 체험존 방문고객은 영화처럼 촬영하는 시네 비디오, 고품질 사운드,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간편결제 LG페이 등 V30 주요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V30은 14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고 정식 출시는 21일이다. LG전자는 예약 구매자에게 최신 구글 가상현실(VR) 헤드셋을 1,000원에 제공한다.
폴란드에 삼성 빌트인 가전 쇼룸 오픈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가의 비즈니스센터 로열 빌라노프에 빌트인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빌트인 쇼룸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쇼룸에는 냉장고, 오븐 등 삼성전자 최신 빌트인 가전이 전시됐고 오픈 당일에는 유명 요리사 미셸 루 주니어가 삼성 제품으로 요리 공연을 펼쳤다.
SKT 위험 알려주는 차량통신 개발
SK텔레콤은 LG전자와 함께 ‘LTE 차량통신 기술’(LTE V2X)을 공동 개발하고 한국 도로공사 여주 시험도로에서 성능검증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LTE V2X는 주행차량이 인접 차량, 관제 센터, 사물인터넷(IoT) 감지기 등과 LTE로 교통 정보를 교환해 사고 가능성을 줄여주는 기술이다. 앞서가는 차량이 사고 위험을 감지하면 관련 영상을 뒤 차량에게 전송해 경고해 주고 보행자 무단횡단, 신호 고장, 꼬리 물기 등 다양한 위험요소도 알려준다.
KT 러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시동
KT와 부산대학교병원은 러시아 극동투자청과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KT는 모바일 건강진단 솔루션과 한국 의료기술을 활용해 러시아 극동 지역의 낙후된 의료환경 개선 사업에 나선다. KT와 부한대학교병원은 소량의 혈액과 소변으로 심혈관 질환, 호흡기 질환, 당뇨 등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연방대학교병원에 시범 설치했고, 앞으로 러시아 전역의 의료기관으로 솔루션 협력 관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 ‘기다리면 무료’ 사업모델 일본서 통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재팬이 서비스하는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고속 성장 중이라고 6일 밝혔다. 픽코마 월 방문자는 250만명으로 1년 만에 60배 늘었다. 하루 평균 거래액은 1억원을 돌파했다. 기다리면 무료로 콘텐츠를 볼 수 있지만 돈을 지불하면 더 빨리 구독할 수 있는 ‘기다리면 무료’ 사업 모델로 매출이 늘었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 IPTV용 VR 서비스 출시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IP)TV에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B tv 360V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 tv 360VR은 VR 콘텐츠를 리모컨으로 상하좌우로 회전하고 시야각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B tv 초고화질(UHD) 상품 가입자들에게 제공되며, TV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갤노트8에 한컴오피스 기본 탑재
한글과컴퓨터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에 한컴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재된다고 6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앱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와 호환되고 다양한 문서 형식 뷰어 기능이 포함돼 스마트폰으로도 자유로운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판매량 1000만장 돌파
국내 게임사 블루홀은 자사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판매량 1,000만장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는 동시 접속자 수 97만명을 돌파하며 1위를 기록 중이다. 국내 PC방 점유율도 2위에 등극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