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833명(총 모집인원의 72.3%)을 선발한다. 모집 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969명) △학생부종합전형(793명) △실기위주전형(71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일반학생(교과)전형과 지역인재(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 ‘가’형, ‘나’형 응시제한은 없다, 의예과의 경우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의예과·간호학과는 직업탐구 반영하지 않음) 수능에서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되었지만 원등급 그대로 반영한다. 다만, 정원외 전형 중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일반학생(종합)과 지역인재(종합)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에 대한 정량적 평가 없이 제출서류(학교생활기록부 교과·비교과, 자기소개서)에 대해 전공적합성(학업능력·전공적성), 인성(나눔과 배려·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 발전가능성의 역량을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한다.
모든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제외)은 1단계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학생부종합(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확인면접 100%로 최종 선발한다. 확인면접은 제출서류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에 대한 확인 위주의 면접으로 진행되며 교과지식은 묻지 않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