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의 2018학년도 수시모집 인원은 총 1,572명으로 전체 정원의 약 60%이다.
올해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며, 이와 더불어 지역인재전형 폐지, 창의인재전형 지능기전공학부 심층면접 도입, 그리고 논술우수자 전형의 학생부 교과성적 실질 비중 강화이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학생부우수자, 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 학생부종합(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논술우수자, 실기/특기(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 전형의 네 가지로 구분된다. 논술우수자와 군(軍)장학생 특별전형(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는다.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며, 472명을 모집한다. 군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28명)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14명)의 경우 1단계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 2단계는 학생부 교과 및 해/공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구성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창의인재(364명), 고른기회(40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3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정원내 3명, 정원외 63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다르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하며 이후 면접고사를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434명을 뽑는 논술우수자 전형은 논술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한다. 지난해와 달리 학생부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를 도입하여 학생부 교과성적의 실질적인 비중이 강화됐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에 적용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