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가 인피니트 탈퇴 후 펼쳐보일 꿈은 무엇일까.
30일 호야의 인피니트 탈퇴 소식이 알려졌다. 자신의 꿈을 위해 팀 탈퇴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린 만큼 그가 이후 선보일 활동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어릴 적부터 고향에서 춤으로 유명했던 호야는 JYP 2기 오디션 출신이다. 이후 울림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면서 2010년 인피니트 멤버로 데뷔했다. 데뷔 때부터 춤으로 눈길을 모았던 호야는 칼군무로 유명한 인피니트에서도 춤으로 중심점을 잡아준 멤버다. 지난해 방송된 '힛 더 스테이지'에서 그의 춤 창작, 퍼포먼스 실력이 제대로 드러나면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2013년에는 멤버 장동우와 함께 인피니트H로 활동했다. 힙합 음악을 하는 유닛인 인피니트H를 통해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인피니트 활동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노래 실력도 갖춘 그는 랩과 보컬, 춤 모두를 해내는 다재다능함을 과시했다.
2012년에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캐스팅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강준희 역을 맡아 첫 연기 도전이었지만 감정 연기가 상당히 요구되는 역할을 수월하게 소화하면서 호평을 받았다. 이후 드라마 '가면'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초인가족 2017',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얼굴을 내비쳤다. 영화 '히야'로는 제36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연기에도 재능을 보였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VAST 측 "NS 윤지-챈슬러 이별 맞아, 자연스러운 헤어짐"(공식입장)
휘인, 음주X욕설 연상 방송 논란 "안일하게 생각했다"(전문)
박기영 측 "한걸음과 '불후' 통해 연인 발전, 결혼 전제 열애"(공식)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