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성장 선도기업 대출’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에 자금을 빌려주는 '신성장 선도기업 대출'을 출시했다. 전체 대출 규모는 1조원 수준으로 자율주행차, 인공지능(AI), 드론 등 신성장산업 관련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고정금리 기간을 확대해 금리 변동 위험을 줄이고 기술등급에 따라 금리를 추가로 우대한다. 신한은행은 전환사채(CB)ㆍ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이나 사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부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양생명 ‘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
동양생명은 암 진단 시 진단비와 함께 매달 생활비를 확정 지급하는 ‘(무)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진단 시 최대 5,000만원(유방암ㆍ전립선암은 2,000만원)과 매달 100만원씩 5년간 총 6,000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한다. 만기보험금 지급금에 따라 이미 납입한 보험료의 50%를 지급하는 1형과 100%를 지급하는 2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만 15~6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질병 및 재해로 장해를 입거나 암 진단 확정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국민카드 ‘H.Point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H.Point가 최대 2% 적립되는 ‘H.Point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가 H.Point로 기본 적립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에서 사용하면 최대 2%를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 약국, 카페 등 생활밀착 업종 할인과 놀이공원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