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적십자에 5억 상당 구호품 전달
삼성전자는 10일 태풍, 화재 등 재난 발생시 이재민에게 필요한 담요 1만6,600장과 위생용품 8,000세트, 비누ㆍ치약ㆍ수건ㆍ면도기ㆍ화장지 등 8종으로 이뤄진 응급구호품 세트 5억원 어치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삼성전자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 64억원 상당의 응급구호품 8만8,000세트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삼성전자, 콜드플레이 콘서트 VR 생중계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과 협력해 이달 17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영국 록밴드 콜드 플레이(Cold Play)의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 콘서트 종료 후에는 콘서트 실황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삼성 VR’에서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국내 사용자 1000만 돌파
사진ㆍ동영상 공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국내 월활동사용자(MAU) 수가 최근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10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페이스북이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2년 12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해 3월 MAU 600만명을 기록했다. 이후 1년 5개월여 만에 사용자 400만명이 추가됐다. 3월 기준 페이스북의 국내 MAU는 1,800만명 정도다.
정용진, SNS로 스타필드고양 CF 첫 공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오는 24일 오픈하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고양의 영상 광고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스타필드하남 광고의 메인 모델은 고양이들이다. 스타필드고양이 들어서는 고양시의 마스코트인 고양이를 적극 활용한 것이다. 신세계는 ‘심심하게 집에만 있을 고양? 스타필드 고양!’이라는 광고 문구를 먼저 공개한 바 있다.
SK에너지, SK네트웍스 석유도매사업 인수
SK에너지가 SK네트웍스로부터 국내 석유유통사업을 인수한다고 10일 밝혔다. SK와 거래 중인 자영 주유소와 일반 운수ㆍ산업체 등의 판매망, 인력 및 자산을 모두 포함한 도매사업 일체가 대상이다. SK에너지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영업 양수 건을 의결했다. 양수 금액은 순자산과 영업권 등을 포함해 총 3,015억원 규모다. SK에너지는 SK네트웍스와 거래 중인 2,175개의 자영주유소와 일반 운수ㆍ산업체 등 판매망 전체에 대한 사업권을 넘겨 받는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캠프' 개최
한화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8일부터 2박3일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클래식 악기 교육 프로그램인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7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캠프에서 청소년들은 11월 정기공연 때 연주할 브람스의 ‘대학축전 서곡’, 베르디의 ‘개선 행진곡’ 등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올해 캠프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애 교수 등 전문 연주가 5명의 재능 기부로 진행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