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물산(주)(대표 윤종식)은 친환경 기능성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다.
최근 다우물산이 개발한 친환경 세탁용품 ‘다우워싱볼’은 기존 세탁볼에 비해 1.5배 뛰어난 세정력과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합성세제 없이 세탁이 가능한 유일한 세탁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여러 종류의 천연 광물질을 특수 가공한 세라믹으로 충전되어 있는데, 이 특수 세라믹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일반 물을 알칼리 이온수로 만들어 물의 침투력과 표면장력을 강화시켜 합성세제를 쓰지 않아도 완벽한 세탁이 가능하다.
특히, 다우워싱볼의 세정력은 34.1%로 기존 액상세제 30.9%, 분말세제 35.8%와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항균시험에서 세탁 중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의 박멸은 물론 음이온이 편백나무의 3배가량 방출돼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아토피 예방에도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3~4년간 1,000회 이상 사용이 가능해 세제 구입 비용절감은 물론 헹굼이 필요치 않아 약 30%의 물과 전기료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세탁폐수로 인한 수처리 비용도 들지 않아 친환경 녹색제품으로서 기능성과 경제성, 환경친화성을 모두 충족해 더욱 혁신적이라는 평이다.
윤종식 대표는 “기능성 세라믹샤워기와 수도관에 부착만으로 물의 분자구조를 육각구조의 형태로 바꿔주는 자화수기도 공급하고 있다”고 말하며 “가성비 높은 특수 세라믹 신제품개발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