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7월을 평정했다.
7월 월간차트 순위에 따르면 헤이즈의 EP 앨범 '///(너 먹구름 비)' 히든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는 멜론을 비롯한 6개 주요 음원 사이트가 발표한 모든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널 너무 모르고' 역시 모든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헤이즈는 지난 6월 26일 앨범을 발표한 이후 약 40일에 가까운 기간 동안 차트에 군림했다. 6시간 차이로 각각 공개된 '널 너무 모르고'와 '비도 오고 그래서'는 공개 직후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연속으로 차지했다.
특히 비오는 날에 맞춰 공개된 '비도 오고 그래서'는 장마철이라는 절묘한 타이밍과 맞물려 더욱 탄력을 받았다. 이 곡을 통해 40일 가까이 일간차트 1위를 지켰고 방송 출연 없이 KBS2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가온차트에서도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종합, 스트리밍 종합, BGM 차트까지 정상을 휩쓸며 4관왕을 달성했으며 '널 너무 모르고'로 3주 만에 누적 스트리밍수 2000만건을 넘겼다. '비도 오고 그래서'는 지난해 중복 스트리밍 집계 방식 변경 이후 최초로 2주 연속 800만건 이상의 스트리밍수를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아이유 '팔레트', '사랑이 잘(With 오혁)', '무한도전'(황광희, 개코)의 '당신의 밤(Feat. 오혁)'까지 단 4곡만이 갖고 있다.
한편 헤이즈는 8월 각종 페스티벌 및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유이-강남 결별 "바빠진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소원해져"(공식)
더바이브 레이블 측 "김태동 일방적 계약해지 요구...당혹스럽다"(공식입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