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론칭…디지털 예능-드라마 라인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론칭…디지털 예능-드라마 라인업

입력
2017.08.01 18:57
0 0

JTBC가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론칭했다. JTBC 제공
JTBC가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론칭했다. JTBC 제공

JTBC가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공식 발족하고 다양한 콘텐트를 선보인다.

JTBC는 디지털 시장 역량 강화를 위해 크로스 미디어 스튜디오(Cross Media Studio)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지난달 20일 공식 발족했다.

론칭 전에도 ‘마녀를 부탁해’, ‘짱티비씨’, ‘양세찬의 텐’ 등을 기획한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익숙하지만 새로운 즐거움’을 모토로 한다. TV와 디지털을 아우르는 크로스 미디어 제작 본부로 디지털 예능, 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콘텐트뿐만 아니라 JTBC 프로그램 스핀오프, 브랜디드 콘텐트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라인업도 공개됐다. 선발주자로는 디지털 드라마 ‘모먼트’가 지난달 20일 첫 선을 보였다. ‘모먼트’는 누구나 한번쯤 겪어본 일상의 순간을 담은 공감형 드라마로 손민호와 향숙이 출연하고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공개된다. 매주 수요일에는 주어진 주연의 디지털 드라마 ‘상사세끼’가 업로드된다. ‘상사세끼’는 직장인이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요리로 푸는 과정을 담았다.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에이터 안재억의 ‘찌나씨(찌질한 나도 쇼핑몰 CEO)’(매주 화요일 공개), 셀프메이크업 뷰티예능 ‘뷰티룸’(목요일) 등이 업로드 되고 있다. 현재 벨기에에서 촬영 중인 자급자족 여행기 ‘사서고생’(내달초 공개 예정)에는 박준형, 소유, 소진, 정기고, 뉴이스트 최민기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 밖에 ‘양세찬의 텐2’, ‘씨유3끼’ 등 기존 JTBC2와 SNS 채널에서 사랑 받아온 콘텐트도 계속 만나볼 수 있다.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기획한 JTBC콘텐트허브 디지털사업본부 방지현 본부장은 “TV, 디지털, 매거진, 신문 등 그룹 내 다양한 미디어와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크로스 미디어 스튜디오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론칭 포부를 밝혔다.

강희정 기자 hjk070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유이-강남 결별 "바빠진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소원해져"(공식)

더바이브 레이블 측 "김태동 일방적 계약해지 요구...당혹스럽다"(공식입장)

[Hi #이슈]'비스트 탈퇴' 장현승, 늦은 사과가 몰고올 후폭풍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