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기능성 마스크팩 내놔
일동제약은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한 기능성 마스크팩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유산균 ‘더마바이오틱스 조성물 3501’을 기반으로 제조해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에서 피부색, 스트레스성 손상 피부, 과색소침착증, 피부 탄력, 피부 보습 등을 개선하는 데 전반적인 효능을 입증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다.
함소아,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출시
어린이 건강 전문 기업 함소아제약이 장건강에 필요한 3가지 기능을 강화한 유산균 제품 ‘바이오락토 트리플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건강기능식품은 기존의 특허 받은 함소아 유산균 7종에 한국인의 장 환경에 적합한 유산균 3종을 추가해 정장 기능을 강화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주원료로 소화효소, 비타민 B1, 비타민B6, 비타민C가 보조원료로 함유됐다.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 테스트센터
고대구로병원이 변화하는 의료기기산업에 맞춰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를 열었다. 사용적합성 테스트란 기기설계부터 편의성, 위험요소, 사용방법 등을 확인하는 검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으려면 적합성테스트를 받아야 하는데 의료기기는 그동안 실제사용환경을 재현할 수 없어 자체테스트로 대체했다. 의료기기 시뮬레이션 테스트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