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7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우수제지

알림

[2017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우수제지

입력
2017.07.03 17:01
0 0

생활용지 전문기업 우수제지(대표 방혜정, www.woosoopaper.co.kr)는 지난 3월 심플라이프라는 브랜드를 통해 차량용 컵홀더 티슈인 ‘슬림티슈’를 출시했다.

우수제지는 경력 40년의 제지 장인 정태영 연구소장의 노하우와 자체 연구소의 다양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끝에 차량에서 사용이 가장 편리한 슬림티슈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슬림티슈는 특수용지로 만들어진 슬림한 원통형 바디와 위생을 고려해 열고 닫을 수 있는 상단 캡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량 컵홀더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제작됐다. 그동안 차 안에서 사용이 불편했던 각티슈 및 여행용티슈의 단점을 보완하고 생활의 편의를 향상시킨 아이디어 제품이다.

또한 기존 각티슈 대비 차지하는 면적이 적어 일상 곳곳에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함은 물론, 유려한 디자인 덕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단순히 아이디어 제품에 그친 것이 아니라 원통형 바디 전체에 360도 인쇄가 가능하고 오랜 기간 재사용이 가능한 식품용기와 동일한 재질 덕에 판촉물로도 활용하면 좋다. 지난 3월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소싱페어에 참가해 많은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