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 1위
여름 휴가철 가장 받고 싶은 카드혜택으로 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이 꼽혔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1,188명을 대상으로 2일부터 28일까지 설문을 진행한 결과 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이 40.4%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 득표율은 지난해 동일하게 진행된 조사 결과보다 약 6%포인트 증가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최근에 숙소 한 곳에서 편하게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 및 숙박 혜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카드고릴라 사이트 내에서도 여행 관련 혜택 검색률이 6월 들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할인이 20.7%로 뒤를 이었으며, 해외결제 할인(17.2%), 항공마일리지 혜택(11.1%),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할인(6.1%), 워터파크 할인(4.5%) 등의 순이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다가오는 휴가철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카드를 발급 받아 전월 실적 등의 조건을 갖추어 놓는 것이 좋다”며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 분석한 후 발급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대혁 기자 selected@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