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클리닉 부문 / 필라인클리닉(신촌, 대구, 부산점)

“피부클리닉의 경쟁력은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시술이다”

필라인클리닉 신촌점 김승범 원장(사진)은 피부클리닉의 경쟁력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시술을 강조한다.

피부클리닉을 찾는 환자들이 원하는 피부 개선 또는 이른바 쁘띠 성형이라고 불리는 보톡스와 필러 등의 시술 등에서 가장 공을 들여야 하는 기본적인 병원의 자세를 말하는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도 중요하지만 무리한 경쟁으로 가격에서만 경쟁력을 찾을 것이 아니라 정확한 상담과 진단 후 그에 알맞은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원론적인 이야기지만 이를 지키지 못하는 곳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필라인클리닉 신촌점은 이러한 김 원장의 소신에 따라 원장이 모든 환자를 직접 상담하고 진료하는 것은 물론 시술까지도 책임지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한 환자들이 정확한 현재 피부 상태나 쁘띠 성형 후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신촌 본점의 경우 3D 가상성형과 3D 피부진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와 부산에 있는 지점들 역시 보톡스와 필러 시술 시 철저하게 정품, 정량 시술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환자들에게 시술 전에 현재 상태와 이를 위해 각 부위별 보톡스, 필러 시술에 필요한 맞춤형 제품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직접 현장에서 해당 제품을 개봉하는 것도 김 원장의 철칙 중 하나다.

시술 후에도 주의 사항을 철저하게 체크해 환자들에게 꼼꼼하게 설명하고 해피콜을 통해 해당 내용을 주지시키는 것도 잊지 않는다.

특히 환자들이 원하는 특수 부위 시술에 대한 연구 노력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으며 실제로 눈물고랑, 눈꺼풀꺼짐, 목주름 및 미세주름, 측두근, 침샘 등 특수 부위 시술 분야에서는 정평이 나 있다. 이 역시 환자들이 원하는 시술에 대해 책임을 다하려는 김 원장의 소신에서 비롯된 것이다.

김 원장은 “필러 시술의 경우 각 부위별 적합한 필러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에 반드시 시술 부위와 그에 따른 시술될 필러를 확인하고 설명을 들어야 한다”면서 “보톡스의 경우도 근육량에 따라 필요한 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에 근육량에 맞추어 시술받아야 하고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최지흥 객원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