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Hi #뮤직]유회승 합류 엔플라잉, 새롭게 비상할까
알림

[Hi #뮤직]유회승 합류 엔플라잉, 새롭게 비상할까

입력
2017.06.20 08:16
0 0

유회승이 엔플라잉에 합류한다. Mnet 제공
유회승이 엔플라잉에 합류한다. Mnet 제공

Mnet '프로듀스 101'에서 주목받았던 FNC 엔터테인먼트 유회승이 엔플라잉에 합류한다. 밴드 기대주 엔플라잉에 보컬라인이 강화되면서 새로운 색을 예감하게 했다. 

유회승의 합류가 알려진 것은 지난 19일 엔플라잉 리더 이승협의 글 때문이었다. 이승협은 엔플라잉 공식 팬카페를 통해 "많은 생각 끝에 우리는 유회승 군을 엔플라잉의 새 멤버로 맞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엔플라잉은 새로운 멤버 합류를 예정했으나 누가 팀에 들어올지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 '프로듀스 101'이 종영하면서 자연스럽게 유회승의 합류를 전한 것. 

이승협은 "사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 전부터 종종 합을 맞췄었는데 이 친구에 대해서는 단지 사운드적으로만 교류하는 것이 아닌 한 팀으로 함께하고 싶다는 것이 멤버들의 의견이었다"고 합류 이유를 밝혔다. 

또한 "그 친구도 단지 데뷔를 위해서가 아닌, 음악에 대한 마음과 성향, 에너지로 우리에게 같이 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줘서 내린 결정이라는 것"이라며 "2년 동안의 공백기간이 너무 길었고 지친 와중에 갑작스럽게 새 멤버가 생긴다는 게 우리 엔피아에게는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지만 우리 팀은 더 멀리까지 볼 거고 더 좋은 음악 들려주기 위해서 노력할거고 절대 대충 하지 않을 거다"며 다짐했다. 

유회승은 '프로듀스 101'에서도 손꼽혔던 보컬리스트였다. 그의 합류는 기존에 밴드 사운드로 사랑받았던 엔플라잉의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는 요인이 될 것이라는 게 대다수의 의견이다. 또한 화제성 면에서도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엔플라잉은 탄탄한 기본기와 멤버들의 개성을 주무기로 국내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나 아직 대중적 인지도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회승의 합류는 분명 엔플라잉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팀을 재정비한 엔플라잉이 다시 비상한 준비를 마쳤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윤손하 아들 사건 보도 기자 "유일하게 사과한 학부모였다"

크라운제이 "보증사기 때문에 5년간 활동 중지"

'무도' 이효리 "핑클, 진짜 친하지도 나쁘지도 않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