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성남시 콜센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성남시 콜센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입력
2017.06.12 09:16
0 0

국제규격의 높은 서비스 인정받아

그림 1게티이미지뱅크
그림 1게티이미지뱅크

경기 성남시 콜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시가 콜센터 분야 전반에 걸쳐 국제 규격의 높은 서비스를 펴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성남시는 국제 인증기관인 ㈜ICR 인증원이 성남시 콜센터(☎1577-3100)의 경영 표준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 서비스 체제 전반을 심사해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증 범위는 콜센터 운영과 서비스 분야다.

2008년 1월 문을 연 성남시 콜센터(시청 서관 6층)는 20명의 상담 인력이 하루 평균 1,381건(연34만1,171건)의 전화를 받아 응대하고 있다.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다.

차량등록과 여권발급, 경제교통, 세무분야 등 성남시 행정 서비스를 비롯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각종 행사, 일상생활 불편사항, 대중교통, 전화번호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궁금증을 풀어준다. 지난해 2월부터는 지방세와 환경개선부담금을 자동 조회할 수 있도록 연동해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문의 전화가 폭주할 때는 연락처를 남기도록 한 뒤 상담사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콜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경옥 성남시 민원여권과장은 “정기적인 업무 교육으로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해 정확하고 친절한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명식기자 gija@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