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신한은행 ‘중기 해외진출 원스톱 서비스’ 지원
대한상공회의소와 신한은행은 국내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ㆍ중견기업 신성장동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진출 원스톱 서비스’를 대한상의 회원사에 우선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양 기관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법률ㆍ회계ㆍ인사노무 전략컨설팅 ▦수출입 실무, 환율 리스크 관리 교육 ▦수출입 금융 금리(최대 1%) 및 외환거래 수수료(최대 70%) 우대 ▦인수ㆍ합병 자문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 25억원 규모 주식 기부
동서식품은 김석수 회장이 ㈜동서 주식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대학교 공대 발전기금에 각각 4만 주씩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주식은 지난 12일 종가 기준으로 25억원 규모다. 김 회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위한 학문 연구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 등에 매년 기부해왔다.
CU, 직원 안전 강화한 ‘안심 편의점’ 1호점 개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직원의 안전을 대폭 강화한 안심 편의점 1호점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안심 편의점은 위급 상황 발생 시 매장 근무자가 발판 또는 무선 리모컨을 누르면 2초 이내에 안전 바가 내려와 카운터 정면을 전면 차단하는 안전 가드 시스템을 갖췄다. 근무자가 대피할 수 있도록 카운터에서 외부로 직접 연결된 카운터 대피 문도 만들었다. 또, 자동차 전조등의 약 6배에 달하는 빛을 발산하는 ‘후방 투광기’와 매장 내ㆍ외부에 강력한 경고음을 울리는 경광등을 설치해 범죄자의 행동을 저지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무료 도서관 생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러리(가칭)’를 31일 개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도서관은 코엑스몰 중심부인 센트럴 플라자에 총면적 2,800㎡, 2개 층으로 구성되며 책 5만여권, 국내외 최신 잡지 400여종, 전자책(e-book) 시스템을 갖춘다. 신세계는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를 중심으로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북 콘서트, 시 낭송회, 인문학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정기적으로 열어 코엑스몰의 위상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해외매장 300호점 돌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있는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300번째 해외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은 이용객 수가 인천국제공항보다 많은 연 5,400만 명으로,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다. CJ푸드빌은 “2004년 뚜레쥬르가 미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한 지 13년 만에 해외매장 300개를 돌파했다”며 “2020년까지 해외 매장을 1,600개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섭 농협은행장 신입행원 200명과 간담회
NH농협은행은 이경섭 행장이 15일 충북 청주교육원에서 올해 입사한 신입행원 200명을 대상으로 특강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장은 간담회에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가슴이 따뜻한 금융전문가로 성장해 달라”고 주문했다. 지난 3월 상반기 공채에서 60대 1의 경쟁을 뚫은 신입행원 200명은 지난달 4일부터 7주에 걸친 교육을 받고 오는 19일 영업점으로 배치된다.
기업은행 ‘IBK썸통장’ 가입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내달 13일까지 ‘IBK썸통장’을 가입한 고객 512명에게 애플워치2(2명),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5,000원권(5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2인이 각각 통장을 개설하고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또는 영업점 창구에서 상대방과 ‘썸친구’를 맺으면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등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는 IBK썸통장을 지난달 출시한 바 있다.
KT 매장 방문 시 경품 이벤트
KT는 이달 말까지 전국 매장에서 LTE 데이터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KT 매장 방문하면 경품이 와르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T 페이스북의 ‘이벤트 쿠폰’ 이미지를 내려 받아 매장으로 가면 LTE 데이터 100MB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우수 고객들은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데이터 이용권을 제시하면 된다. 매장에서 기가지니로 ‘배터리 절감기술’ 검색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4,500명에게 커피와 도넛 기프티쇼를 준다.
SKT ‘누구’ 대화량 1억건 돌파 이벤트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대화량 1억건을 돌파를 기념해 전 국민 대상 ‘누구나 페스티벌’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퀴즈를 풀고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누구’ 기기, 외식상품권,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누구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거쳐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65인치 UHD TV 등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롯데시네마에 카카오게임 브랜드관
카카오는 지난 13일 롯데시네마 잠실 롯데월드타워점에 카카오게임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 게임 체험 공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이용자 이벤트를 진행해 카카오프렌즈 아이템 및 간식을 증정한다. 브랜드관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