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1시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행정동 대강당
카이스트 등 4개 과기원 입학전형 설명회
별도 강의실서 과기원별 입학상담도 실시
대구경북과학기술원(디지스트, DGIST) 등 국내 4개 과학기술원이 대구권 진학희망자와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13일 오후 1시 디지스트 연구행정동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공동입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공동입학설명회엔 디지스트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참여해 각 과기원별로 입학전형 설명회를 진행한 후, 지정된 강의실에서 과기원별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대구권 고교생과 학무모,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별도 예약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석자에게는 각 과기원별 입학전형 책자를 제공한다.
디지스트는 2018학년도 수시전형에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총 21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각 전형별로는 미래브레인 추천전형 50명 내외,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Ⅰ 140명 내외, 미래브레인 고른기회전형 10명 이내, 미래브레인 특기자전형 10명 이내로 선발한다.
정시전형으로 선발하는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Ⅱ의 경우 10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하며, 수시전형에서 미충원 인원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디지스트는 국내 대학 최초로 학부과정 4년 전체를 무학과 단일학부 커리큘럼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든 학부생들이 전공 구분 없이 입학해 기초과학 및 공학 분야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며 비교역사, 철학 등의 인문사회 과목과 1인 1악기, 태권도, 기업가 정신, 리더십 교육을 병행해 융복합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기초학부 3, 4학년은 5명 내외로 그룹을 형성해 학부 및 대학원 교원, 연구원 및 외부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1년 단위로 시행하는 연구 프로젝트 UGRP(Undergraduate Group Research Program)에 참여, 협업적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기초과학 및 공학 지식을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있다.
디지스트는 내년 2월에 첫 학부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며, 졸업생은 이수과목에 따라 융복합 이학사, 융복합 공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문의 (053)785-5141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