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재인 “당선되면 공무원 1만2000명 하반기 추가 채용”

알림

문재인 “당선되면 공무원 1만2000명 하반기 추가 채용”

입력
2017.05.07 11:56
0 0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7일 당선 즉시 일자리 추경을 통해 올해 하반기 1만2,000명의 공무원을 추가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윤호중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은 이날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초 (일자리 공약을)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실천하려 했지만 지금은 청년 실업이 거의 재난에 다다른 상황”이라며 이 같은 계획을 약속했다. 윤 본부장은 구체적으로 경찰과 소방,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부사관ㆍ군무원을 각 1,500명씩 그리고 교사와 환경감시원 등 생활안전분야 일선 공무원을 각각 3,000명씩 추가 채용하겠다고 했다.

윤 본부장은 증원 분야와 관련, “현재 소방인력은 법정기준에도 못 미치며 1만9,000명 정도가 부족하고,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역시 1인당 기초노령연금 수령자 1,119명과 일반장애인 1,039명을 담당해야 하는 등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교사의 경우 “법정 정원에 현저히 미달하는 특수교사와 보건교사, 영양교사, 전문상담교사 등을 추가 채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윤 본부장은 추가 채용과 교육 훈련에 필요한 예산의 경우, “일자리 추경 편성에 반영하는 한편 인건비 및 법정부담금은 9월 초 국회에 제출되는 2018년 본예산에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bluebird@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