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IoT망 로라 기반 신제품 출시
SK텔레콤은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자녀와 반려동물의 위치를 쉽게 확인하는 기기 ‘키코’, 충격 감지센서로 주차 차량의 실시간 정보를 차주에게 알리는 ‘스마트톡톡’과 ‘IoT 블랙박스’를 1일 출시했다. 모두 SK텔레콤의 IoT용 통신망 기술 ‘로라(LoRa)’에 기반한 제품들이다. SK텔레콤은 협력사들과 함께 로라를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 수를 현재 22종에서 연말까지 50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LG 슬림 업다운 정수기 보름 만에 1만대 돌파
LG전자는 지난달 출시한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가 보름 만에 국내에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그 동안 LG전자가 내놓은 정수기 중 최단 기록이다. 슬림 업다운 정수기는 출수구를 위아래로 47㎜ 움직일 수 있고, 물을 빨리 뜨겁게 데우는 기술로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또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유지관리 서비스 ‘토탈케어 1.2.3’도 처음 적용됐다.
LG U+ 장기 해외여행용 로밍 요금제 3종 출시
LG유플러스는 장기간 해외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한 데이터음성 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기본 데이터 요금은 타사의 기간 정액 로밍 상품과 같지만 무료 음성 통화와 할인된 가격의 음성통화를 추가 제공하는 요금제다. 가령 ‘7일 데이터음성’은 기본료 4만2,900원에 1주일간 데이터 1GB와 음성 통화 5분이다. 기본 음성 통화를 소진하면 현지에서 한국이나 현지 발신 시 분당 880원에 이용할 수 있다.
SK케미칼, 국제비영리단체와 소아장염 백신 개발
SK케미칼이 국제 비영리단체 ‘건강 적정기술 프로그램(PATH)’과 차세대 소아장염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PATH는 현재 글로벌 임상시험 2상을 진행 중인 소아장염 백신 기술을 SK케미칼에 이전한다. 이 백신은 영유아 장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로타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다. 앞으로 남은 개발 과정과 상업생산, 허가 절차 등은 SK케미칼과 PATH가 함께 진행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