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사람들이 첫인상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를 판단할 정도로 첫인상은 인간관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곤 한다. 첫인상은 흔히 5초안에 결정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빠른 시간 내에 결정되는데 치아, 그 중에서도 특히 앞니는 이를 좌우하는 외적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많은 이들이 불규칙한 치열을 개선하고 외적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치아교정 치과를 찾고 있다.
대개 치아교정하면 약 2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 치료로 인식되고 있으나 앞니만 선택적으로 개선을 원한다면 앞니부분교정으로 단기간 내 치료할 수 있다.
앞니부분교정은 6~8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틀어지거나 벌어진 앞니를 부분교정하는 치료로 앞니 위주의 치아 이동을 통한 심미적 개선을 목표로 한다.
전체교정과 달리 한 악궁 당 앞니를 포함한 6~8개 치아에만 브라켓을 부착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적은 것은 물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받을 수 있어 최근 젊은 연령층에서의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누구나 앞니부분교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심한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앞니부분교정만으로 치료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밀검진을 토대로 한 교정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라이브치과병원 최정우 병원장은 “앞니부분교정은 어금니 위주의 치아 이동으로 교합과 기능 개선에 목적을 두는 전체교정과 달리 심미적 개선을 우선으로 하는 치료”라며 “앞니는 외적인 부분에서도 눈에 가장 잘 띄는 부위로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올바른 치료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니부분교정을 간단한 치료라고 생각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적은 이동으로 치아의 배열을 바로잡아야 하는 만큼 교정전문의의 경험과 감각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